베이직 툴(클립 스튜디오) 후기 입니다 ;)

베이직 툴(클립 스튜디오) 후기 입니다 ;)

안녕하세요, 8월 클립 스튜디오 수강한 노○ 입니다. 사실 태어나서 한 번도 후기 같은 걸 써본 적이 없는데, 한 달 동안 열심히 강의해주신 김은지 강사님께 너무 감사해서 조금이라도 보답하고 싶은 마음에 후기를 남깁니다. ㅎㅎ

저는 대략 2년? 전에 와이랩 학원을 한두 달 다녔었는데, 그때도 포토샵-클립 수업을 들었습니다.

당시에는 포토샵과 클립을 한 번에 한 달 동안 듣는 커리큘럼이었습니다.

미대 전공자라 포토샵은 나름 능숙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때는 수업 따라가기가 버거웠어요. (빠듯한 커리큘럼 탓이라기보다는 제가 해외 취업을 앞둬서 마음이 많이 붕 떠있기도 했고 열심히 복습을 안 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ㅎㅎㅎ. )

이번에 다시 학원을 등록하게 되면서 커리큘럼 변경으로 이제는 한 달 동안 클립만을 배운다고 하셔서 수업내용이 어떻게 더 자세해졌을지 기대가 컸는데, 제 기대 이상으로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한 달을 보내서 정말 뿌듯합니다 ㅎㅎ.

수업은 일주일에 두 번, 하루에 세 시간씩 진행이 되는데, 2시간 정도 툴을 배우고, 남은 한 시간 동안 개인 작업을 하는 식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수업 방식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무리 좋은 수업을 듣고 이론을 잘 배워도, 실제 내가 습득하는 내용은 100프로가 아니잖아요.

배운 내용을 집에 와서 혼자 해보려면 (복습을 꾸준히 한다는 전제도 깔려야 한다는..) 수업 땐 분명 다 알 것 같아도 막상 혼자 하려면 막히는 부분이 많은데, 이번 수업에서는 실습 시간 동안 개인 작업을 하면서 바로바로 막히거나 이해 안 되는 부분을 질문할 수 있어서 집에 갈 때 모르는 부분 없이 홀가분한 마음으로 가는 게 정말 좋았어요.

또 수업 과정이 실제 웹툰이 제작되는 과정대로 진행되기 때문에 (글콘티-그림콘티-펜터치-채색-명암-식자 등등) 실습 진도만 제대로 맞춘다면 수업이 끝나는 한 달 후에는 모작이든 창작이든 그만큼의 웹툰 분량이 나오는 것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김은지 강사님이 이론을 가르쳐주시면서 그에 따른 예시를 실제 웹툰들에서 보여주시는 게 정말 좋았습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말풍선 종류의 쓰임에 대해 설명하실 때, 이 모양의 말풍선은 어떨 때 쓰이고, 저 모양의 말풍선은 어떨 때 쓰이는지 바로바로 실제 연재 중인 웹툰에서 찾아 보여주시는데, 확실히 이해도가 높았습니다.

아 그리고 학원 카페에 복습할 수 있는 동영상이 있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인물 기준 레이어 같은 경우 집에서 복습할 때도 또 막혀서 답답했는데, 카페 동영상을 보면서 다시 한번 기억을 되짚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동영상을 봐도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을 땐 학원 카페에 질문을 올렸는데, 1시간 이내로 바로 피드백이 되는 부분이 다른 학원들과 와이랩의 차별점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달 동안 정말 성심성의껏 열심히 가르쳐주신 김은지 강사님께 감사하다고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매번 수업이 끝난 후에도 제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질문하느라 저한테 붙잡히셨는데ㅠㅠ 짜증 한번 내지 않고 늘 친절하게 가르쳐주시는 강사님 모습에 정말 감동을 받았습니다.

다른 후기에도 강사님에 대한 글이 많던데.. 정말 그 글들 읽으면서 맞아맞아 하고 격하게 공감했습니다. 정말 강사님은 제가 살면서 만난 모든 선생님을 통틀어 최고 훌륭한 교육자이신 것 같아요ㅠㅠ ♥♥♥

자신이 하는 일을 정말 즐기는 사람이 제일 멋지다는 말을 김은지 강사님 보며 공감했습니다. 수강생들의 꿈을 열정적인 강의로 소중하게 여겨주시는 만큼 강사님이 하시는 일, 꿈꾸시는 일 모두 다 이루시길 저도 함께 응원할게요! (아 그리고 제가 수업시간에 하품을 자주 해서 정말 죄송했어요.. 수업이 절대 지루한 게 아니라 몸이 너무 피곤해서 저도 모르게 그만.. )

참, 학원에 개인적인 바람은 김은지 강사님 수업이 좀 더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강사님께서 진행하실 베이직 원고 반 꼭 듣고 싶었는데 시간이 안 맞아서 정말 아쉬워서… 언젠가 원고반 월화 반도 생길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하며 후기를 마칩니다..ㅋㅋ 😉

아래는 제가 수업시간 동안 진행했던 박수봉 작가님의 ‘올해의 벚꽃도 함께’라는 작품 모작입니다. 1화를 다 마치고 싶었는데, 아직 손이 많이 서툴러서 한 페이지 작업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스크롤 압박이 있으니 조심하세요!


와이랩 아카데미 웹툰학원에서 베이직 툴 강의를 수강하셨던 노○ 님의 2018년 8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