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아예 그려본 적이 없어 다른 기초 취미반 수강과 인체드로잉 수강 중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직원분께서 친절히 상담해주셨고 좋아하는 그림체,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은 점에 맞춰 강하리 인물 드로잉 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림을 배우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배우고 싶나요?
자기 그림에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림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어떤 그림으로 수익을 얻고 싶나요?
(웹소설 표지, 웹툰, 일러스트, 굿즈 제작 등등)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이며, 그 그림에 어떤 부분을 좋아하시나요?
(작가 3명, 그림 3점 정도)

처음 수강 하는 날에 물어보시는 질문들과 실력을 보기 위해 그린 인물 2명으로 상담을 거쳐 기초 도형 및 명암 연습부터 시작 합니다.

(이 때의 인물 2명은 너무 처참하고 창피해서 못 올리겠어요..ㅎㅎ)

저는 취미로도 그림을 그려본 적이 없어서 (클튜 사용법도 몰랐습니다..허허) 제가 좋아하는 웹툰 인물을 먼저 모작해보고

클튜도 익히면서 주제에 맞춰 처음으로 빌런 남여 두 인물을 그려보았습니다. 지금 보니 인체 비율도 이상하고 넘 어색하네요…ㅠㅠ

(이 사이에 그라데이션 연습, 기초 도형도 하였습니다!)

인체 도형화

인물 인체 도형화를 배워 일주일치 과제를 해가면 피드백을 주시고 잘 나온 도형화에 인물을 입혀봅니다.

피드백을 할 때 과제만 보고 제가 헷갈렸던 부분을 정확히 캐치하고 알려주시는 게 너무 신기하고 예리하셨어요 짱짱

인체도형화만 배우고 처음으로 그린 두 인물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캐릭터 잡지처럼 그려보자고 하셔서 레퍼런스를 참고하며 그렸습니다.

강사님께서 트렌드에 맞춰 과제도 내주셔서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도 알게되고 좋았어요:)

 

근육
인체 도형화 위에 인물을 그리기 위해 배웠던 근육을 붙여서 가면 콘트라포스토, 인체 흐름선에 맞춰 세심하게 피드백 해주시고 인체 실루엣을 보고 조형하는 연습을 합니다.

근육은 여러번 수업을 들으며 익숙해져 갔던 거 같아요..@_@

옷주름
옷주름을 면으로 하는 표현법, 선으로 하는 표현법를 배우기도 했습니다!(옷주름은 아직도 너무 어려워용^ㅎ^)

두상 도형화
인체 도형화 뿐만아니라 두상 도형화도 여러 두상 사진 위에 도형화를 각도별로 연습한 후 그 위에 인물 그리는 연습도 해보았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를 이쁜 두상 도형화에 맞춰 그리니 재밌게 그렸던 그림이었습니다.

캐릭터 완성 과정 예시

스탠딩 자세 사진 위에 도형화를 하고, 근육을 붙인 후 잘 나온 그림 위에 인물을 입혀가면 피드백을 해주십니다.

(ex.이 인물은 구두를 신었으니 발을 뻗는 게 어울린다, 인체 중심에 맞춰 어깨가 내려가야한다, 인물의 시선이 폰을 보았으면 좋겠다 등등 정말 세심하게 해주십니다.)

피드백을 토대로 선을 다시 정리하고 채색과 그림자를 잡아가면 또 피드백을 해주시며 명암 단계를 높이거나 효과를 빼거나 합니다.

인물을 완성!!시키고 추가로 캐릭터시트처럼 두상을 그려보거나 합니다.

최근 그리고 있는 캐릭터들입니다! 캐릭터의 성격, 포즈, 상황에 따라 피드백을 세심히 해주셔서 캐릭터가 입체적으로 나올 수 있는 거 같아요:)


뼈대, 근육, 옷주름이나 그림자 명암까지 배우고 때때로는 그림에 대한 철학(?), 마음가짐 등 수업 중 다양한 좋고 쓴 얘기를 해주셔서 수업을 들으러 갈 때마다 설레고 너무 좋아요!

작가님께서 피드백만 주시고 끝내는 게 아닌 갖고 계신 유익한 정보들을 수강생 분들께 공유해주시는 모습이 넘넘 좋았어요. 🫶

특히 저는 홈페이지에서 작화를 보고 강하리작가님 강의를 수강하게 된 이유가 컸는데, 작가님께서 제 취향을 아시다보니 피드백도 더 취향에 맞춰 해주셔서 멋진 인물들을 그릴 수 있던 거같아요!

강하리작가님 작화 좋아하시면 말모말모 바로 들으세여 강추👍 인물 기초 뿐만아니라 다양한 정보와 조언들도 들을 수 있습니다. 체고!

수강 후기를 쓰기 전까지는 그림 실력이 늘었는지 크케 체감을 하지 못했던 거 같은데 이렇게 한번에 정리해서 모아보니 실력이 조금은 오른 것 같고 뿌듯하네요!!

앞으로 더더 열심히 해서 실력을 키워야겠어요:)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최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그리고41 펜터치반 수강 후기

  정말 강추합니당.. 사실 두 달 듣는다 해서 그림 실력이 늘겠어? 라는 의심과 함께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매주 만족스러웠어요ㅠ… 그리고41쌤 또 다른 수업 개설하시면 전 수강할 의향 완전 있습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