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진] 웹툰 공모전 원고 완성반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화요일 오후 3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4 강의실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화 오후 3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4 강의실
강사 이호진

강의에서 배우는 웹툰 제작 과정

콘티

스케치

펜터치

채색

보정

편집

좋은 웹툰엔 다 이유가 있다

학습은 감각보다 중요합니다. 좋은 연출, 좋은 그림, 좋은 원고엔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본인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장점을 강조하고 단점을 보완하면 누구나 좋은 원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였지만, 지금은 일주일에 한화를 완성할 수 있을 만큼 능숙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함께 준비된 콘티 또는 원고를 보완하고 완성하면서 웹툰에 관해 공부하고 혼자서도 수월하게 탄탄한 원고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어떻게 해야 안정적인 원고를 만들 수 있을까?

콘티를 짜고 원고를 만들어 봤지만, 어딘가 어색하고 허전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 칸 크기는 어떻게 정해야 할까? 칸 안에 인물은 어떻게 배치해야 할까? 말풍선은 어디에 들어가고 효과음은 어떻게 써야 할까? 어떻게 해야 내 그림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질까? 어떻게 하면 정해진 시간 안에 원고를 완성할 수 있을까?

제가 지망생 시절에 했던 고민이고 수강생분들도 한 번쯤 고민해 본 적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공부하고 연재하면서 습득한 원고 제작 노하우와 클립 스튜디오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성장하기

기본기가 중요한 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기본기는 꾸준히 오랜 기간 동안 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평생 기본기만 다지고 있을 수는 없는 법! 기본기만큼 중요한 당장 연재를 시작할 수 있는 실제 연재를 위해 필요한 팁들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나의 상태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나의 매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방법을 함께 찾아드립니다.

독자의 시선에서 바라보기

작가는 작품을 봐주는 독자들로부터 만들어집니다. 나의 개성과 취향이 담긴 작품을 독자의 시선에서 바라보고 어떻게 해야 나의 개성도 살리면서 독자들이 재미있고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을지 고민해 봅니다.

수강생분께서 준비한 콘티 또는 원고를 함께 발전시키고 보완하며 먼저 1화 원고 완성과 2화, 3화 콘티 완성, 추후엔 2화, 3화 원고 완성 및 기획서 제작까지 공모전 제출을 목표로 필요한 것들을 개별 맞춤형으로 알려드립니다.

어떤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하나요?

강의는 기본적으로 수강생들이 준비해 온 콘티 또는 원고를 기반으로 1:1로 각각 수강생의 상황에 맞게 진행됩니다.

준비된 콘티 또는 원고를 보고 [콘티-연출-스케치-선화-채색-보정-편집]까지 웹툰 제작 전반에 대해 피드백 해드리고 더 좋은 원고를 만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커리큘럼

콘티와 연출
스케치, 선화 그리고 채색
사진과 스케치업을 활용한 배경 제작
보정과 편집
공모전 제출을 위한 기획서
1화를 완성하기

수업 전 유의 사항

온라인 강의 준비물

다른 원고 제작 강의가 궁금하시다면?

환불 규정

<학원설립 운영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웹툰 공모전 원고반 관련 글
조혜림공모전준비반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신○○님의 2022년 04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윤현석 웹툰 공모전 수강 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임○○님의 2022년 06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HO9원고반 수강후기 만화

  어머나.. 만화를 다시 보니까 반말쓰다가 갑자기 존댓말쓰네요? 왜그랬니..^^;;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김○○님의 2021년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