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 원고반 후기입니다~^^

<1주 차 – 어딘가에 매달려 떨어질 것 같은 위기 상황>

드로잉 실력이 부족하니까 자꾸 단순한 쪽으로 그리게 되네요ㅠㅠㅋ 마지막 컷은 긴장감을 유발해야 하는데 제가 너무 딱딱하고 정직한 구도만 써서 극적인 표현이 어려웠는데 마지막 컷을 은지 강사님께서 진짜 좋은 구도를 제시해주셔서 잘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ㅠㅠ!

<2주 차 – 가장 복수하고 싶은 사람>

제가 수업받을 시간이 적다 보니 미리 콘티를 짜가는 편인데, 이날이 카메라 배우는 날이었어요!! 제 콘티는 진짜 엉망이더라고요 ᅲᅲᄏ여 러 동작과 보이는 게 어렵고, 사람이 등장하는 방향이 왔다 갔다… 난리였어요ㅠㅠㅋ 그래서 강사님께서 다시 조언을 주시고 몇 번이고 수정했는데 이날 가장 어려웠지만 가장 많이 배운 날이었어요. 제가 많이 답답해했는데 옆에서 끝까지 봐주시고 콘티 수정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사님!^^

<3주 차 – 저주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주제가 어려워서 몇 번을 고심하다가 강아지를 너무 좋아해서 강아지를 소재로 했습니다..ㅎㅎ 제가 컷을 인물 배치가 살짝 걸려서 잘릴 때가 많았는데 그런 부분들을 짚고 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로맨스 장르는 다 똑같은 하나의 장르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여러 종류로 나뉘는 설명을 듣고 정말 놀랐습니다! 역시 이론수업은 잘 새겨들어야 하는 것 같아요!

<4주 차 – 희생자 플롯>

이날 희생자 플롯은 이런 개인적인 희생이 아닌 스케일이 큰 플롯인데 짧게 표현하기가 어려워서 작은 희생을 하는(?) 것으로 바꿔주셨습니다~! 희생자 플롯도 처음 듣는 것이어서 신기했어요. 들을수록 이론 수업 진짜 잘 챙겨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ㅠㅠㅋ 이번에도 콘티의 수정 방향을 좀 더 효과적으로 이끌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D

​제가 개인적으로 수업을 효과적으로 듣기 위한 팁을 드린다면 미리 그 주의 주제를 홈페이지에서 알아보고 어떤 이야기를 그릴 것인지 미리 생각해 오거나 콘티를 짜는 걸 추천드려요~ 물론 저 같은 경우엔 수정할 부분이 많아서 콘티를 짜가도 다시 수정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오히려 수정하면서 배우는 게 더 많은 것 같아요!

​앞으로 긴 스토리를 어떻게 써야 할지가 또 관건이지만 그래도 조금씩 이렇게 원고를 하는 것이 어떤 부분을 더 연습하고 부족한지 알게 되고 완성하면서 공부하는 방향을 잡을 수 있다는 게 유익한 것 같아요! 그리고 제 원고가 이렇게 쌓인 게 뿌듯하네요ㅎㅎ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중급 원고 클래스를 수강하셨던 이○○ 님의 2019년 4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