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가명] 웹툰 공모전 원고 완성반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월요일 오후 3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4 강의실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월 오후 3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4 강의실
강사 류가명

강의에서 배우는 웹툰 제작 과정

스케치

펜터치

채색

보정

편집

공모전 당선과 연재 경험 공유

혼자 작업을 하다 보면 확신이 들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재미가 있을지, 퀄리티는 어떤지, 내가 더 성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그것이 압박감으로 다가오고 의욕을 잃게 합니다.

네이버 지상 최대 공모전 입상과 다양한 장르. 복수극, 드라마, 판타지, BL, 로맨스 등의 웹툰 연재 경험을 바탕으로 함께 고민해 보겠습니다.

효율적인 원고 제작 방법

수강생의 준비된 콘티 또는 원고를 기반으로 개인 상담을 통해 맞춰 진행합니다.

원고에 필요한 자료 수집과 파일 정리, 레이어 정리 같은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전반적인 작화와 후보정, 편집을 피드백해 드리며 원고 제작 시간 단축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과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더 나은 원고 완성 기술 익히기

한주에 60컷 이상의 작화를 하는 것은 매 화 도전인 과정입니다. 원고를 제작해 나갈수록 소품과 소재, 텍스처나 배경 소스 등을 만들어 가며 시간 단축을 할 수 있도록 클립 스튜디오, 스케치업 세팅 등의 원고 제작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스토리가 무에서 유를 만든다면 작화는 자신이 무엇을 묘사할 것인가, 기술의 영역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자신의 지금 그림 실력을 너무 의식하여 원고 만들기를 주저하지 마세요. 가장 빠르게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파트입니다. 자신의 습작을 되돌아보면 더욱더 확신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한 달 뒤, 일 년 뒤에는 더 나은 그림 실력을 갖추고 있으실 겁니다.

커리큘럼

전반적인 원고 진행 계획

공모전 요강에 맞춰 캐릭터 시트와 로그 라인 등 필요한 파일들을 보강합니다.

그림 콘티 혹은 스케치 상태의 원고와 본인의 그림체를 바탕으로 스토리와 장르에 맞춰 어떤 분위기의 작화를 할 것인지, 캐릭터 디자인 디벨롭, 말풍선과 대사 폰트, 컷 굵기 레이어 정리 등의 디테일부터 시작해 본격 작화를 연출에 맞춰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맞춤 상담을 합니다.

배경 작화 혹은 스케치업의 활용

원고에 필요한 구체적인 배경 설정 이미지의 범위를 정하고 본인이 진행할 배경 제작 혹은 작화 방법에 맞춰 투시와 구도 등을 이용하여 연출과 인물이 조화롭게 섞일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사진 혹은 스케치업을 이용해 적절하게 배경 이미지를 제작하는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스케치, 선화, 채색

벡터 레이어를 활용한 선화, 인물 밑색의 효율적 레이어 나누기, 캐릭터 이미지에 맞는 의상과 컬러의 조합, 연출과 컷 중요도에 따른 빛과 명암 퀄리티 정하기, 장르와 스토리에 맞춰 인물 작화 스타일과 전반적인 채색 톤을 상담합니다.

상황에 맞는 감정을 잘 묘사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보정과 편집

여러 가지 보정 레이어를 통해 시간, 장소, 날씨, 계절에 맞는 톤으로 연출을 극대화합니다. 이펙트, 효과선, 효과음과 말풍선 디자인 등의 편집으로 완성도를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전반적으로 다듬어 강조해야 할 컷의 퀄리티를 올립니다.

 

1화 원고 완성

1화 원고를 완성합니다. 웹툰 제작에서 완성만큼 중요한 경험은 없습니다. 이제 차근차근 다음 편을 준비해 봅시다.

수업 전 유의 사항

온라인 강의 준비물

다른 원고 제작 강의가 궁금하시다면?

환불 규정

<학원설립 운영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웹툰 공모전 원고반 관련 글
HO9원고반 수강후기 만화

  어머나.. 만화를 다시 보니까 반말쓰다가 갑자기 존댓말쓰네요? 왜그랬니..^^;;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김○○님의 2021년 5월

윤현석 웹툰 공모전 수강 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임○○님의 2022년 06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