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경주] 웹툰 원고 실습반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목요일 오후 3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4 강의실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목요일 오후 3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4 강의실

강사 양경주

강의에서 배우는 웹툰 제작 과정

콘티

스케치

펜터치

채색

후보정

편집

모작을 통한 원고 완성 훈련

캐주얼에서 극화체까지 클립 스튜디오 초보자도 모작을 통해 완성을 해보는 훈련을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모작함으로써 비슷한 효과나 색감 채색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난이도에 맞춰 맞춤 피드백으로 웹툰 작업을 할 때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클립 스튜디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본인 선택한 웹툰의 짧은 원고를 모작하여 완성함으로써 자기 작품 제작 시 클립 스튜디오로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클립 스튜디오의 기능을 배워서 즉시 원고 작업을 할 수 있지만, 다른 작가들의 웹툰을 모작하면서, 여러 가지 장르나 내가 원하는 장르의 웹툰 기법을 익히고 자기 작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원고 완성을 반복 숙달하기

매주 원하는 웹툰의 짧은 컷을 가지고 완성할 수 있는 8~12컷 정도의 웹툰을 모작합니다.

시작할 때 연출 콘티를 그리고, 웹툰 제작하는 과정을 한 사이클로 마감하게 됩니다. 정해진 일주일 동안의 웹툰 분량을 마감하는 훈련을 통해 이를 연습하고 습관화하는 과정입니다.

수업 내에 진행이 끝나지 않을 시 과제로 집에서 완성해 와야 합니다. 매주 시작은 완성해 온 과제에 대한 피드백으로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게 한주 한주 선정한 모작을 완성 마감하는 루틴으로 진행됩니다

커리큘럼

작품 선정
콘티
스케치
펜터치
채색
후보정
편집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수업 전 유의 사항

온라인 강의 시 준비물

다른 중급 강의가 궁금하시다면?

환불 규정

<학원설립 운영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웹툰 원고 실습반 관련 글
원고반(김은지선생님) 4개월 후기…

지금까지 그림을 그린다며 주변에 말을 하고 다녔지만.. 웹툰을 연재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실력에.. 기획을 할수있는 기술 조차 몰라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고있을때

중급 원고반 후기입니다~^^

<1주 차 – 어딘가에 매달려 떨어질 것 같은 위기 상황> 드로잉 실력이 부족하니까 자꾸 단순한 쪽으로 그리게 되네요ㅠㅠㅋ 마지막 컷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