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드로잉 월화 후기

베이직툴 클래스를 끝내고 기초드로잉 수업을 들으러 가면서 엄청 설렜습니다. 집에서 연습만 했지 제대로 된 기본을 배워본 적은 없었으니까요. 베이직툴 클래스와 기초드로잉 수업의 다른 점은 베이직툴 클래스는 강의+실습이었다면 기초드로잉은 이론 강의+실습+피드백(중요!)으로 진행됩니다.

주 수업 커리큘럼은 얼굴-명암-몸(손/발포함)-인체 움직임(토르소/역동적인 포즈 그리기/2인 이상 인물)-채색/캐릭터 순으로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얼굴-명암-인체비율은 많이 보셨을 것 같아서 그중 커리큘럼 중반부부터 하게 되는 인물 위주로 보여드릴게요. 다른 사람들 작업물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 편하게 구경하세요~

사진을 참고해서 그린 서있는 사람입니다.

연습을 위해 전신을 다 그리고 그 위에 옷과 옷 주름을 그립니다. 그러면 선생님이 몸과 옷 주름 다 피드백 해주십니다.

점점 뒤로 갈수록 시간이 모자라고 더 잘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는데, 가능하면 몸과 옷의 형태를 완성해서 피드백을 받는 게 더 좋은 거 같아서 선 정리를 못한 부분이나 미완인 부분들(신발 너무 어려워요) 등이 보이네요.

그다음에 앉아있는 사람도 그렸는데 예… 뭐…. 창피하네요. 이것도 몸을 먼저 다 그리고 그 위에 옷과 옷 주름을 그렸습니다.

그다음에 그리게 되는 역동적인 인물들입니다. 더 역동적인 포즈들을 했어야 했는데 스케치를 하다 보면 자꾸 어색한 부분들이 생겨서 고치고 고치다 보니 덜 역동적인 포즈들이 그려졌습니다.

이다음에는 2명 이상의 사람이 같이 있는 걸 그렸습니다. 한 명씩 있는 건 잘 그려져도 둘 이상이 같이 있으면 비율 같은 게 잘 안 그려진다고 하셨는데 정말입니다!! 원래는 2인 이상이어서 3명을 그리다 한 명은 포기하고 둘만 그려봤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깨알 팁! 뒤에 배경은 스케치업 수업 시간에 했던 교실 입니다. 아무래도 배경이 같이 있으니 왠지 더 자연스러워 보이는 느낌이네요!!

여기까지 하고 캐릭터 수업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제가 가진 스토리에 맞는 캐릭터를 그려보라고 하셔서 캐릭터를 그리게 되는데요 선생님은 캐릭터를 그릴 때 그 캐릭터가 가진 성격이나 특징들이 이미지화가 되게 그리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이게 막상 이미지화를 하려니 상당히 어렵더라고요. 예쁘게 그릴 생각만 했지 캐릭터가 가진 특성을 눈에 보이게 그리려는 시도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생각처럼 잘 표현되진 않았습니다. 생각했던 스토리가 학원물이고 우울한 성격을 가진 주인공이라 그 캐릭터가 가진 특성을 이미지화하기 어려웠습니다. 제가 너무 헤매고 있으니 선생님이 다들 어려워한다고 격려해 주셨어요 ㅜㅜ

마지막으로 콘티를 한번 짜보고 그중 두 컷을 그려보라고 하셨습니다. 밑에는 만든 콘티의 일부입니다.

하나는 웃긴 컷 하나는 진지한 컷을 그렸는데 피드백 전후가 너무 다르네요 ㅜㅜ

기초드로잉을 들었는데 저는 3개월 안에 커리큘럼을 다 끝내기 어려워서 몇 달 더 들었어요 중간에 끊고 나가기 너무 아쉬웠거든요(솔직히 중간중간 빠지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정말 많이 배운 거 같아요. 앞에 그렸던 거 올리는 손이 정말 떨렸습니다. 너무 못 그려서요 윽

​김영찬 선생님이 항상 못 그려도 잘 그렸다고 칭찬해주시고 드로잉적으로 어려운 부분, 평소 연습하면서 막혔던 어려움들도 잘 봐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올린 거 말고도 많이 봐주셨는데 수업 시간에 봐주셨던 거 위주로 올렸습니다. 처음에 수업 들을 때랑 비교하면 정말 많이 는 것 같다고 느끼는데….. 첫 수업 시간에 그렸던 거는 수강생 여러분과 예비 수강생분들의 안구 건강을 위해 안 올렸어요….. ㅜ 근데 수업 시간에 그린 것만 봐도 많이 달라진 게 느껴지네요. 흐흐

​마지막에 캐릭터 설정 부분을 꼼꼼히 봐주신 것도 너무나 좋았어요! 감사드려요!! 선생님이 웹툰 페어도 나가고 공모전도 해보라고 하셨는데 아직은 많이 모자라니 좀 더 연습하겠습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기초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셨던 이○○님의 2019년 8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블로그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