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여자를 사귀고 싶다> 영오 작가 데뷔 인터뷰

네이버 웹툰 <여자를 사귀고 싶다> 영오 작가 데뷔 인터뷰

계속 도전하고 경험하고 거기서 무언가를 배운다면 꿈을 이룰 가능성은 0이 아니게 됩니다.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만 번 넘게 한다면 바위도 깨지지 않을까요?

 

1. 안녕하세요. 영오 작가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자를 사귀고 싶다>의 그림작가 영오입니다.

 

2. 웹툰 작가를 직업으로 선택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부터 만화 보는 것과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습니다. 계속 그림과 관련된 직업을 가지고 싶다고 생각했고, ‘만화를 보는 것도 좋아하고 그림 그리는 것도 좋아하니 웹툰 작가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3. 와이랩 그림 작가이신데, 작품 연재까지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주어진 시간 안에 어떻게 하면 좋은 작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 마감할 수 있을까, 좋은 팀워크를 이룰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면서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저 혼자가 아닌 많은 분들과 합을 맞추며 제작하는 작품인 만큼, 손발을 잘 맞추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해당 고민들은 현재 진행 중이지만 후회하지 않도록 계속 고민하고 정진하고 싶습니다.

 

4. 데뷔 소감은 어떠신가요?

아직도 어안이 벙벙하고 주 마감을 잘 할 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5. 데뷔 작품인 <여자를 사귀고 싶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23년 동안 한 번도 여자를 사귀어 보지 못한 모태솔로 ‘김민수’가 연애고수 친구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6. 매 화 자신만의 원고 완성 과정을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첫째 날에 스케치업 배경 배치+콘티 스케치 후에 남은 3, 4일 동안 스케치+펜터치, 마지막 날에 어시스턴트 작가님들께 요청드린 작업물을 전달받고 후보정 마무리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계획대로 안될 때가 많고 개인적으로 시간을 더 내서 마무리합니다. 건강 관리를 위해 밥은 꼭 챙겨 먹고 루틴을 맞춰 잠을 자고 하루 20분 이상은 꼭 산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7. 원고 작업하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고 계시나요?

사람의 온기가 그리워질 때가 제일 힘든 것 같습니다. 그럴 때는 일부로 운동을 하거나 산책하거나 지인들에게 연락 하기도 합니다. 사람들과 잠깐이라도 면대 면으로 만나거나 대화하면서 기운을 회복시키려고 하는 편입니다.

 

8. 웹툰/만화를 공부한 경력(전공, 학원, 독학 등)이 어떻게 되시나요?

대학에서 만화창작을 전공했습니다.

 

 

9. 와이랩 아카데미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다닐 결심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부끄럽습니다만, 대학 졸업 후에도 웹툰 제작에 대한 고민은 계속되었는데요… 웹툰 작화 퀄리티를 올리기 위해 정보를 검색하다가 와이랩 아카데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권성목PM님의 강의를 청강 하다가 추천을 받아 와이랩과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10. 이제 프로가 되셨는데 그동안 공부했던 것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무엇일까요?

크로키와 인체 공부, 캐릭터 얼굴 표정 연기 등 기초적인 부분에 집중을 많이 했던 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 멀었긴 하지만요…ㅠㅠ 기초는 한번 공부했다 하더라도 틈틈이 반복 학습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11. 프로 웹툰 작가로서 현재 가진 포부는 어떤가요?

사람들의 기억에 오래도록 남는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웹툰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12. 앞으로 하고 싶으신 작품은 어떤 작품인가요?

실력을 더 키워서 해보지 못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제작해 보고 싶습니다. 지금 당장 생각나는 장르는 판타지, 액션 장르 쪽입니다.

 

 

13. 작가 지망생분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본인이 생각하는 웹툰 작가는 무엇일까요?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면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즐거움을 주는 사람입니다.

 

14.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작가 지망생들에게 웹툰 작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계속 도전하고 경험하고 거기서 무언가를 배운다면 꿈을 이룰 가능성은 0이 아니게 됩니다. 계란으로 바위치기를 만 번 넘게 한다면 바위도 깨지지 않을까요?

 

15.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제 첫 데뷔를 하게 되어 부족한 게 많은 입장으로써 제가 감히 이런 말을 해도 되나 싶습니다… 와이랩에서 많은 조언과 도움 주시고 이끌어주신 한가람 작가님, 채용택 작가님, 항상 의지되는 어시스턴트 디옹 작가님, 근 작가님, 심현지 작가님, 항상 손발을 맞춰 달려주시는 노갓량 작가님 감사합니다! 웹툰을 준비하고 계신 모든 지망생 여러분 꼭 데뷔하실 겁니다! 화이팅!

 

데뷔 인터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