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AI 유하> 박현 작가 데뷔 인터뷰

네이버 웹툰 <AI 유하> 박현 작가 데뷔 인터뷰

제 작품이 누군가에게 웹툰을 보기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한 작품으로 끝이 아닌 쭉 차기작을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1. 안녕하세요. 박현 작가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학원 개원부터 함께한 총무 박현입니다.

 

2. 웹툰 작가를 직업으로 선택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부터 만화를 좋아했고, 언젠가 내가 만든 세상, 이야기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3. 와이랩 아카데미 직원이셨는데, 작품 연재까지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학원에서 일하다 보니 웹툰에 밀접한 생활이 되었고 자연스럽게 이런저런 스토리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스토리 작가만 고민해 보았고, 그림 작가는 생각해 볼 수 없었습니다. 처음 작품 준비부터 연재까지 시간적 여유가 생길 때마다 스토리에 대한 고민을 계속하였습니다. 그 세계 속에 살고 있는 느낌으로 준비하였습니다.

 

4. 데뷔 소감은 어떠신가요?

아직도 실감이 잘 나지 않습니다. 문득 문득 놀랍고 설렙니다.

 

 

5. 데뷔 작품인 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사람이지만 AI로 세상에 알려져 있는 인기 아이돌 유하와 그녀의 1호 팬인 도현의 로맨스입니다.

 

6. 매 화 자신만의 스토리 완성 과정을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연재 준비 중에 각 회차별 시놉시스를 준비해 두었기 때문에 뼈대는 준비되어 있고, 매 화에 맞춰 한화 분량의 스토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작품에 넣고 싶은 대사, 에피소드 등이 갑자기 생각날 때가 많아 잘 메모해 두고, 완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7. 스토리 작업하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고 계시나요?

이야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만드는 일은 굉장히 고되었습니다. 생각이 안 날 때는 정말 긴 시간 동연 생각이 나지 않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저는 머리를 환기시키고 관심의 끈을 놓지 않으면 좋은 아이디어, 연결고리가 떠오르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8. 웹툰/만화를 공부한 경력(전공, 학원, 독학 등)이 어떻게 되시나요?

특별한 전공, 공부한 경력이 없습니다. 학원에 있으면서 직/간접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고, 작품 준비를 하면서 굉장히 많은 드라마와 만화책과 웹툰을 보았습니다. 그냥 재미로 볼 때와 공부를 위해 볼 때가 정말 차이가 크게 느껴졌습니다.

 

 

9. 이제 프로가 되셨는데 그 동안 공부했던 것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무엇일까요?

드라마, 만화, 웹툰을 보는 것이 공부에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연재 준비하면서 이미 봤던 작품들도 두세 번 돌려보며 계속 공부하였고,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또 일상생활, 삶 자체가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10. 프로 웹툰 작가로서 현재 가진 포부는 어떤가요?

제 작품이 누군가에게 웹툰을 보기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한 작품으로 끝이 아닌 쭉 차기작을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11. 앞으로 하고 싶으신 작품은 어떤 작품인가요?

새로운 로맨스, 학원 액션물, 스포츠물, 스릴러 기회가 된다면 호러까지!

 

12. 웹툰 작가 지망생분들께 말해주고 싶은 본인이 생각하는 웹툰 작가는 무엇일까요?

새로운 세계를 만들고 독자를 그 세계에 들어오게 만드는 연결 고리를 하는 역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3. 경험을 바탕으로 웹툰 작가 지망생분들께 웹툰 작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이따금씩 좋은, 재미있는 아이디어나 소재가 떠오릅니다. 이것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세상의 흐름도 굉장히 중요하기에 현재, 그리고 앞으로 주목되는 게 무엇인지 알고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소재, 아이디어에 대해 프로 작가님들과 이야기 나누어 보는 것은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4.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함께 준비한 그림 작가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연재 준비 기간도 중요했지만, 앞으로가 더욱 중요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학원에 있으면서 원장님, 토우 작가님 그리고 많은 다른 강사님들께 도움받았습니다. 제가 받은 도움 이상으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드리고 싶습니다.

재미있는 웹툰 만들어 보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데뷔 인터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그리고41 펜터치반 수강 후기

  정말 강추합니당.. 사실 두 달 듣는다 해서 그림 실력이 늘겠어? 라는 의심과 함께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매주 만족스러웠어요ㅠ… 그리고41쌤 또 다른 수업 개설하시면 전 수강할 의향 완전 있습니다 ㅎㅎ !!

그리고41 펜터치 강의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김민재님의 2023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