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여자를 사귀고 싶다> 노갓량 작가 데뷔 인터뷰

네이버 웹툰 <여자를 사귀고 싶다> 노갓량 작가 데뷔 인터뷰

시간 낭비는 없습니다.

작업 안 하고 친구들이랑 술 마시는 시간도,

갑자기 마감이 내일인데 한 컷에 욕심이 생겨서 그 컷에만 몰두해 보는 것도,

공모전에서 몇 번을 떨어지는 것도 다 경험이 됩니다.

움직이세요.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해도 일단 하세요.

응원하겠습니다.

 

1. 안녕하세요. 노갓량 작가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자를 사귀고 싶다> 의 스토리 작가 노갓량입니다.

 

2. 웹툰 작가를 직업으로 선택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중학교 때, 원피스를 보고 만화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때 당시 만화가라는 직업의 이미지가 그렇게 좋지 않았기에 부모님이 반대가 심하셔서 마음을 접고 살다가 대학생 때 시험 공부하던 도서관에서 포털에서 웹툰 공모전을 연다는 것을 보게 됐고 그 순간!

‘나 웹툰 작가 할래.’ 하고 결심했습니다.

 

3. 와이랩 스토리 작가이신데, 작품 연재까지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솔직히 ‘웹툰 작가 할래.’ 라고 결심한 다음에 왠지 모를 자신감 때문에 1년 안에 데뷔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냥 혼자서 독학하면서 하다가 네이버 공모전에서 3번을 떨어졌고, 베도에 올라보기도 했지만 결국 데뷔는 못했습니다. 결국 독학은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이곳 저곳 학원을 알아보다가 와이랩 아카데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콘티 페어를 계기로 스토리 작가로 입사한 다음, 콘티 페어에 냈던 작품을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4. 데뷔 소감은 어떠신가요?

늦었다, 오래 걸렸다, 두렵다, 문제 없었으면 좋겠다. 입니다.

5. 데뷔 작품인 <여자를 사귀고 싶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여자를 사귀고 싶다>는 모태솔로 김민수가 친구들의 연애 코칭을 받아, 20대 청춘들이라면 한 번 쯤 겪어 봤을 만한 이성과의 만남을 겪으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6. 매 화 자신만의 스토리 완성 과정을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글 콘티로 생각을 정리하고 대사 다듬는데 3일.

그림 콘티를 완성하는데 2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7. 스토리 작업하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고 계시나요?

친구들과 술을 마시거나, 영화, 유튜브 같은 걸 봅니다.

 

8. 웹툰/만화를 공부한 경력(전공, 학원, 독학 등)이 어떻게 되시나요?

3년 정도 독학하다가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9달 정도 띄엄띄엄 수강했고 다른 그림 학원도 3달 정도 다녔습니다.

 

 

9. 와이랩 아카데미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다닐 결심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웹툰 학원이 있는지도 몰랐을 때였는데, 인터넷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고 독학의 한계를 느끼고 있던 시점이라서 다니게 되었습니다.

 

10.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어떤 강의를 수강하셨고 소감은 어떠신가요?

채용택, 한동우 작가님의 스토리 강의/ 허니비,구아키 작가님의 중급 드로잉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11. 이제 프로가 되셨는데 그동안 공부했던 것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무엇일까요?

지금까지 놀아봤던 경험, 해왔던 모든 경험들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그런 측면에서 도움이 되지 않았던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12. 프로 웹툰 작가로서 현재 가진 포부는 어떤가요?

독자들이 보고 공감하고 재밌어 하는 작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솔직히는 순위가 높았으면 좋겠습니다.

 

13. 앞으로 하고 싶으신 작품은 어떤 작품인가요?

스릴러를 예전부터 좋아해서 만들어 보고 싶은데, 너무 피 튀기거나 심각해지는 것은 그리면서 힘들 것 같아서 가벼운 스릴러(?)를 해보고 싶습니다.

 

 

14. 작가 지망생분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본인이 생각하는 웹툰 작가는 무엇일까요?

비유를 잘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15.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수강생들에게 웹툰 작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트랜드 보다는 자신이 남들보다 잘 안다고 생각하는 것을 상업적으로 재밌게 풀어낼 생각을 하는 것이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 같습니다.

 

16.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시간 낭비는 없습니다. 작업 안 하고 친구들이랑 술 마시는 시간도, 갑자기 마감이 내일인데 한 컷에 욕심이 생겨서 그 컷에만 몰두해 보는 것도, 공모전에서 몇 번을 떨어지는 것도 다 경험이 됩니다.

움직이세요.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해도 일단 하세요.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데뷔 인터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