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현실퀘스트> 이주운 작가 데뷔 인터뷰

네이버 웹툰 <현실퀘스트> 이주운 작가 데뷔 인터뷰

실력이 늘길 기다리지 말고, 원고에 바로 본인의 작품을 그려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가장 빨리 실력이 늘고, 데뷔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1. 안녕하세요. 이주운 작가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실퀘스트> 스토리 작가 이주운입니다.

2. 웹툰 작가를 직업으로 선택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릴 적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계속 낙서를 하는 취미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내가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아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그림을 그리는 여러 직업을 고민하다가 ‘웹툰 작가를 하자!’ 하고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3. 와이랩 스토리팀에 입사하시고 데뷔하시게 되었는데, 작품 준비 과정은 어떠했는지 궁금합니다.

부산에서 어영부영 작가 준비를 하다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무작정 서울로 올라와 아카데미 수업을 듣던 중, 콘티 페어에 작품을 내게 되었습니다. 콘티 페어를 계기로 와이랩의 스토리 작가로 입사하게 되었고, 이후 작품을 준비하다 엎어지는 시행착오를 몇 번 겪은 뒤 네이버에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4. 데뷔 소감은 어떠신가요?

앞으로 주 마감을 해야 한다는 것이 살짝 두렵습니다.

5. 데뷔 작품인 <현실 퀘스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실퀘스트>는 게임 셔틀인 주인공 하도완이 게임 캐릭터와 같은 능력을 얻고, 일진들과 싸우며 퀘스트를 클리어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6. 스토리 작업 시간 배분은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시간으로 치자면 7일 중에 7일을 스토리 작업에 사용합니다.

그중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메모하는 2일 정도의 시간이 휴식을 대신하는 것 같습니다.

7. 스토리 작업하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고 계시나요?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땐, 만화나 영상을 보며 영감을 얻으려고 합니다.

 

8. 웹툰/만화를 공부한 경력(전공, 학원, 독학 등)이 어떻게 되시나요?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스토리 / 기초드로잉 / 베이직툴 을 수강했습니다.

9. 어떠한 계기로 웹툰/만화를 시작하게 되셨나요?

그림을 그리는 직업 중에, 만화가가 가장 재밌어 보여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0. 와이랩 아카데미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다닐 결심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강사진과 커리큘럼이 좋았고, 가장 많은 수의 네이버 웹툰 데뷔자를 배출한 학원이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1.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어떤 강의를 수강하셨고 소감은 어떠신가요?

스토리 / 기초드로잉 / 베이직툴 을 수강했습니다.

‘혼자 끙끙 앓지 말고 한번 배울 때 학원에서 제대로 배우는 게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저에게 가르침을 주신 모든 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12. 이제 프로가 되셨는데 그동안 공부했던 것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무엇일까요?

만화가가 되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재밌는 만화책 많이 읽기’이고.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망작이라 불리는 작품 감상하기’라고 생각합니다.

13. 프로 웹툰 작가로서 현재 가진 포부는 어떤가요?

오랫동안 만화를 연재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작품을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14. 앞으로 하고 싶으신 작품은 어떤 작품인가요?

학원물 / 게임 판타지 / 판타지 스릴러입니다.

15. 수강생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본인이 생각하는 웹툰 작가는 무엇일까요?

즐거움을 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16.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수강생들에게 웹툰 작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실력이 늘길 기다리지 말고, 원고에 바로 본인의 작품을 그려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가장 빨리 실력이 늘고, 데뷔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17.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웹툰을 준비하고 계신 모든 지망생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데뷔 인터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