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업을 배우면서 작업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었고, 스토리를 배우면서 이야기 진행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로덕션을 들으면서 제 작품에 부족한 여러 가지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1. 간단한 소개
네이버 토요 웹툰 어글리후드 연재 중인 대형 신인작가 미애라고 합니다.^^
2. 데뷔 작품 소개
“외계인이 유일신으로 군림한 미친 세상, 바꾸고 싶다면 사탄이 되어라”
백문이 불여일견 … 우선 한 번만 읽어주십시오! (이왕 읽으시는 거 별점도 부탁드립니다~)
3. 웹툰/만화를 그린 경력(전공, 학원, 독학 등)
스킬업 3개월 (김정현 작가님) / 스토리 6개월 (한동우 작가님, 채용택 작가님) / 프로덕션 2개월 (연제원 작가님, 김정현 작가님). 총 10개월간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배웠습니다.
4. 어떤 계기로 웹툰/만화를 시작하셨나요?
초딩 때 졸라맨 개그 만화 그리기를 엄청 좋아했기 때문에 만화가를 꿈꿨습니다.
5. 데뷔 소감 한 말씀
참 저도 믿기지 않습니다. 최강자전 어이없이 떨어진 게 엊그제 같은데…
6. 와이랩 아카데미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다닐 결심을 한 이유?
초딩 시절엔 만화 그리는 것을 참으로 좋아했는데 제가 어렸을 때는 만화가는 먹고살기 힘들다는 이야기가 많았고(실제로도 그랬고) 주변 시선과 가족들의 반대 때문에 중학생 이후로는 만화와 담을 쌓고 살았습니다. 그렇게 원치 않는 전공으로 대학교에 갔다가 학사경고를 맞았습니다. 마침 그때 웹툰 작가가 한창 흥하던 시절이어서 가족들이 웹툰 작가를 하라며 태세변환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바로 휴학하고 웹툰을 배울 수 있을 만한 곳을 찾던 중 와이랩 아카데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7.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수강한 소감
다니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킬업을 배우면서 작업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었고 스토리를 배우면서 이야기 진행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었으며 프로덕션을 들으면서 제 작품에 부족한 여러 가지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8. 프로웹툰 작가로써 현재 갖고 있는 포부는?
억만장자가 되고 싶습니다!
9. 수강생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본인이 생각하는 웹툰작가란?
참 힘든 직업입니다. 몸뿐만 아니라 멘탈까지 갈려 나가니까요. 그런 힘든 일을 다 겪으면서도 오직 독자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하루 12시간 이상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대단한 사람들입니다. 쓰고 보니까 제가 되게 대단한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10. 후배 수강생들에게 웹툰 작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또는 해주고 싶은말은?
제가 감히 조언할 입장은 못되지만… 기획을 잘하는 것만큼 실행에 옮기는 것도 중요하고, 실행에 옮기는 것만큼 전략을 잘 짜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독자가 원하는 만화가 뭔지, 플랫폼이 원하는 만화가 뭔지… 만화를 만드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만화를 읽은 경험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만화카페에서 밤을 새우고 만화들을 읽으며 공부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준비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차피 사람은 내몰리면 다 하게 돼 있으니 일단은 망설이지 말고 부딪혀보는 게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11.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몸이 힘든 만큼 마음이 힘듭니다. 주간연재란 매주 시험을 치르는 느낌이라고 하던데 정말 그렇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평가와 시선 앞에 선다는 것이 가끔은 도마 위에 올려지는 기분도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심으로 웹툰 작가를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은 한 적 없습니다. 누군가가 재밌다고 말해 줄 때의 그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기에 그 많은 것들을 버텨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