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요리GO> HO9 작가 데뷔 인터뷰

네이버 웹툰 요리GO

네이버 웹툰 <요리GO> HO9 작가 데뷔 인터뷰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뿐만 아니라 작가님의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었습니다.”

1. 간단한 소개

안녕하세요.^^ 이번에 요리GO 연재를 시작한 신인 작가 HO9입니다.

2. 데뷔 작품 소개

요리GO는 조리 문외한인 한별(주인공)이 우연히 요리 고등학교에 들어가게 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다룬 요리만화입니다.

3. 웹툰/만화를 그린 경력(전공, 학원, 독학 등)

대학교에서 영양학을 전공했지만 졸업하고 진로를 바꿨습니다. 처음에는 독학으로 프로그램과 장비들을 구입하고 무작정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혼자서 2년 정도 준비하다가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제가 평소에 존경하던 김정현 작가님의 수업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등록해서 작가님에게 4개월간 수업을 받았습니다.

4. 어떤 계기로 웹툰/만화를 시작하셨나요?

학창시절 조리 고등학교를 다니며 조리를 전공했습니다. 조리 고등학교에서 조리를 배우면서 재미있고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많았습니다. 이 에피소드들을 만화로 표현하면 재미있을 거 같다고 생각해 요리GO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5. 데뷔 소감 한 말씀

정말 부족한 게 많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이렇게 데뷔하게 되니 꿈만 같아요. ㅠㅠ 부족한 만큼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 좋은 작품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와이랩 아카데미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다닐 결심을 한 이유?

제가 평소에 ‘용감한 시민’의 김정현 작가님을 정말 좋아하는 팬이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작가님에 대해 찾아보던 중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수업을 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학원으로 찾아가 스킬업 수업을 등록했습니다.

7.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수강한 소감

와이랩 스킬업 수업를 통해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스킬과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뿐만 아니라 작가님의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었습니다. 좋은 수업을 제공해주신 와이랩 아카데미에 감사드립니다.

8. 프로웹툰 작가로써 현재 갖고 있는 포부는?

요리GO를 통해 많은 분들이 조리에 더 친근히 다가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노력해 요리GO 뿐만 아니라 준비해놓은 많은 이야기들을 웹툰으로 잘 표현하고 싶습니다.

9. 수강생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본인이 생각하는 웹툰작가란?

제가 생각하는 웹툰 작가란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사람입니다. 누구나 머릿속에 자신만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웹툰 작가들은 이런 이야기들을 만화라는 매체를 통해 표현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10. 후배 수강생들에게 웹툰 작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또는 해주고 싶은말은?

웹툰 작가로 데뷔하는 방법은 정말 다양한 것 같아요.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일단 시작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시작해서 차근차근하다 보면 점차 성과가 쌓이고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뷔 인터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