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 기초 드로잉 수강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2월부터 수목 기초드로잉 수강했던 조원경이라고합니다. ㅎㅎ

어릴 때부터 만화 너무 좋아해서 만화가가 꿈이었는데 공부에 치여사느라 배워본 적이 없어 늘 미련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과 상의 끝에 대학교 휴학하고 일 년 동안 열심히 배우려고 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 벌써 3개월이나 지났다니 시간이 너무빨리지나가네요.ㅠㅠ 한번 제 기록도 돌아볼 겸 수강후기 작성해봅니다!

제 첫그림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창피하네요. 띄어쓰기 많이 한 거 아닙니다,,, 캔버스가 빈겁니다,,ㅋㅋ큐ㅠㅠㅠ 맨날 대갈 치기 낙서만 해봐서 저기 밑으로 더 이상 그릴 수가 없더라고요,,!

우선 수업은 얼굴비례(정면-측면-반측면)-인체비례(정면-측면-반측면)-얼굴각도-인체각도-명암-사진모작-표정-인체토르소-포즈-캐릭터 순으로 진행했습니다. 그중 일부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처음 얼굴 비례 배울 때입니다! 실사체로 하려다 보니 얼굴이 어색해 보이고 그러네요ㅠㅠ 저는 닮게 그리는 게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이거 배운 후로 지금도 웬만하면 비율 맞춰 그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코 순서가 바뀌었군요 이건 인체비례 연습 때 수많은 레이어,,,를 자랑하려 올렸습니다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인체비례 수업 제일 좋았고 도움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워낙 인체를 못그렸다보니ㅠㅠ

아 그리고 저는 좋게 말하면 빠르게 그리고 나쁘게 말하면 대충 그리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모든 그림이 보면 선이 지저분하죠ㅠㅠ 그 대가로 현재 선 따기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선 한 번만 긋는 습관 가집시다,,

이건 얼굴 각도 연습입니다. 평소에 왼쪽반측면만 그려버릇해서 오른쪽반측면 어려웠는데 이거 연습하다 보니까 좀 익숙해진 것 같아요. 이때부터 저는 표정 다양하게 그리려 노력했습니다.

이건 제가 구로 명암 배운 후 사람 얼굴 처음으로 명암 넣어본 건데 뭔가 별로죠? 지저분하고. 이게

선생님 피드백으로 이렇게 됐습니다,,,짝짞짞 이것도 약간 제가 선을 짧게짤게 끊어 쓰는 버릇이 있어서 명암이 툭툭 끊기고 부자연스러운 부분도 있었던 것 같습니당,, 이거 보고 저 스스로 처음 그림 다시 고쳐보고 했습니다.

이건 사진 모작이었습니다. 시간도 굉장히 오래 걸리고 뒤로 갈수록 넘 힘들어서 대충 한 흔적이 보이네요(귀가 특히,,) 비율이랑 나머지 부분 비슷하게 그렸는데 눈에서 너무 막히더라고요 좀만 달라도 인상이 달라져버려서ㅠㅠ 힘들지만 결과물이 가장 있어 보이는 수업,,ㅎㅎ이라 한 번쯤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건 포즈 수업에서 달리는 모습 그린 건데 사진 참고했습니다! ㅇ인체 같은 거 연습 많이 해도 투시 넣는 건 여전히 어렵더라고요,, ᅮᅲᅲᅲ 계속 정면 모습만 그리려고 해서 선생님께서 투시 과장해서 넣어보라고 하셔서 그려본 겁니다!

엌ㅋㅋㅋㅋㅋ 이건 캐릭터 수업에서 ‘동화 패러디’ 테마로 현대판 콩쥐에게 자격지심 있는 팥쥐 그린건데ㅠㅠㅠㅠㅠ진짜 색 너무 못쓰죠~너무 밋밋하고ㅠㅠ 현재 채색 너무 고민입니다,,, 너무 어려워요

이건 쌤이 피드백해주신 겁니다,,! 진짜 짱이죠 입체적으로 머리 밑쪽에 파란빛 넣는 거 너무 꿀 팁이었고,, 캐릭터 너무 맘에 안 들어서 다시 다른 캐릭터 그려보다가 또 혹평 들어서 또또 다시 그리고 있습니다,,,ㅋㅋㅋ큐ㅠㅠㅠ 점점 갈수록,, 혹평을 많이듣는듯한,,,ㅎ,,ㅜㅠㅠㅠㅠ 못하는 것도 못하는 거지만 제가 하나 그림을 그려도 열심히 안 그리고 대충 그리는 점 때문에 혼나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진짜 안 좋은 습관인데 고치기가 어렵네요ㅠ

​요즘 슬럼프가 살짝 왔는데 얼른 슬럼프 끝나고 실력이 늘어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그냥 따로 자습시간에 그려본 데일리룩 그림입니다.

​휴학하고 학원 온 거 정말 잘한 일 같아요. 신성호 선생님 정말 유쾌하시고 피드백도 정말 잘해주시고 너무 좋습니다 ㅎㅎ 제가 게으르지만 않았어도 더 많이 성장했을텐데ㅠㅠ흑흑 저는 다음 달부터 배경도 배워서 웹툰 페어 도전해보는 게 목표입니다. 다 함께 열심히 배우고 성장합시다ㅎㅎ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인물 기초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셨던 조○○ 님의 2019년 4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그리고41 펜터치반 수강 후기

  정말 강추합니당.. 사실 두 달 듣는다 해서 그림 실력이 늘겠어? 라는 의심과 함께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매주 만족스러웠어요ㅠ… 그리고41쌤 또 다른 수업 개설하시면 전 수강할 의향 완전 있습니다 ㅎㅎ !!

그리고41 펜터치 강의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김민재님의 2023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