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국쌤 기초드로잉 후기

안녕하세요
12월부터 2월까지 토요일 거의 전부를 투자하다 싶이 기초드로잉 수업을 들었습니다.
끝난다니 뿌듯하기도 하고 개운하기도 합니다.
알찬수업내용 모두 전해주시려고 열심히 수업해주신 은국쌤께도 감사드립니다.

본격 기초드로잉 후기 INDEX
1) Q&A 형식의 느낀점
2) 수업동안 그린 그림들

——-
Q. 2번째달 수업부터 들었는데 따라가기 힘들지는 않았나요?
: 2번째달 수업부터 들어서 더 좋은 점도 있다, 첫수업에 얼굴을 바로 배워서 흥미를 붙일 수 있었기 때문.
그리고 그 다음달부터는 전신이나 내가 그리려고 하는동작, 채색을 배우고 그러면서 실력이 늘어나니까 흥미가 더 붙었다.
사실 2~3번째 달것만 들으려고 했는데 1번째달 커리큘럼까지 모두 들었다 =)
1번째커리큘럼을 마지막달 수업으로 들을 때 전체적으로 복습도 되고, 근육이나 기타 정리가 필요했던 부분들을 속으로 정리할 수 있었다.
2→3→1순으로 듣는것 강추드립니다.

Q. 수강 전 후 실력이 많이 늘어난 것 같나요?
: 많이 늘었다.
사실 이전에도 클립스튜디오를 조금 알고 있었는데, 기초드로잉이 못 따라가면 어떻게 그리든 결과물이 불만족스럽다.
지금은 아직 더 많이 그려야 하겠지만 내가 몰라서 못그리는건 아닌 것 같아 만족스럽다.
이제 연습 싸움을 할때다:)♡

Q. 수강 후 남은 것 중에 자랑하고 싶은것은?
: 인스타에 그림을 올리기 시작했다. 이전에는 사람들 앞에 보여주기 싫어했는데, 이제 사람들에게 피드백 받고싶다.
그리고 신티크 16을 질렀다. 신티크 살 용기가 생겼다는 뜻이다. 아깝지않다.

——-

▼처음에는 남자가 너무너무 부족.. 이땐 이거 그리고도 와 그래도 그나마 그린것중에 낫네라고 생각했다.

▼방 그림 그리기, 스케치업 안썼다

▼난리를 쳐놨음

이 외에도 머리카락 그리는 법, 구도, 투시 등 많은 것을 배웠다.

▼수업 들은지 2달째였나 스케치업으로 방 그리고 사람 얹었다.

▼맨날 얼굴만 그리거나 상반신&그냥 서있는 동작만 그렸는데, 동적인 사람을 그리기 시작했다.

▼캐릭터 설정 해봤는데 수업을 꽉꽉 채워서 알차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진도가 빠르다. 설정그림은 미완성이지만 나의 정성을 담아그렸다.

▼선생님꺼 보지 않고 혼자 상반은 우측, 골반은 정면을 보는 그림 그려보았다.
그간 선생님 구도나 각도 따라만 그리다가 제한시간 내 혼자 그리려니 놀랍도록 당황스러웠다.
그래도 난 채색까지 했다.

그 후에는 얼굴각도, 명암등을 배웠다. 이 뒤로는 시간되는대로 최대한 채색 해보려고 노력했다.

▼첫번째 커리큘럼때는 눈코입귀 상세하게 배웠다. 다시한번 생각하지만 2->3->1 커리큘럼 순으로 들은건 정말 잘한일이다.

▼아직도 손 그리는건 어렵지만 전보단 훨씬 낫다.

▼ 마지막날에 그린 그림들. 처음보다는 발전했다=)♡

노인은 선생님꺼 보고 따라그렸다
근데 비슷한그림 다른느낌ㅎㅎ

▼일전에는 신발 없이 그리거나 그냥 슬리퍼, 샌들, 대충그린 구두정도였는데 이제 운동화도 잘그린다.

엥, 갑자기 신발로 끝나버린 나의 후기.
쓰고보니 너무 딱딱한 말투이긴한데, 와이랩에서 수업 들으시는 분들과 수업 관리하시는 분들, 수업하시는 강사님도 모두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기를 바라요.(갑작스런인사)
머리부터 발끝까지 뼈랑근육에 살붙여서 오목조목 설명해주신 은국선생님 알찬수업 정말 감사하고, 일하면서 토요일까지 열심히 액정타블렛 앞에 앉아수업들었던 나도 수고했다. 이제 주말에 산책해야지 ㅎ_ㅎ

ㅎㅎ마지막으로 와이랩아카데미의 공기에서는 직장에서 맡을 수 없는 꿈향기가 난다!
와이랩아카데미 감사해요 그림 꾸준히 연습해서 다음 스텝으로 나아갈게요 =)♡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기초드로잉 클래스를 수강하셨던 문○○ 님의 2019년 2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