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년에 걸친 기초 드로잉 주말반 수강 후기

반년에 걸친 기초 드로잉 주말반 수강 후기

안녕하세요! 기초 드로잉 주말반을 수강한 문○○입니다.
제가 수강한 계기와 6월부터 11월까지 수강하며 성장한 과정과 후기 올립니다.

학창시절 끄적대기는 했지만, 그때까지만 해도 누군가에게 드로잉을 배우거나 이쪽 분야로 진로를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진짜 뭐라도 해야 한다는 현실이 다가오니 다른 공부는 하기 싫고 미대에 나온 선 후임들도 있겠다, 학창시절에 끄적이던 수준을 끌어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후 어느 정도의 경지에 이른 뒤

미술 선생님이었던 후임의 조언으로 전역 후 “와이랩 아카데미”로 찾아가기 전 친구에게 중고 와콤 판 태블릿을 사고 신문물 접한 부푼 마음으로 집에서 그림을 그려보니

군 생활 동안 그려온 것이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쓰고 있는 판 태블릿이 이상이 있는 줄 알았는데 점차 저의 손이 문제라는 걸 깨닫고 기초부터 다시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한 달 뒤

“와이랩 아카데미” 기초 드로잉 주말반에 수강 신청했습니다.

정해진 교육과정대로 진도를 빠르게 나가기 때문에 처음에는 따라가기가 조금 벅찰 수도 있습니다.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저녁 시간 1시간을 빼고 50분 수업 10분 휴식으로 구성이 알차기에 전날 잠을 늦게 주무셨으면 태블릿에 머리를 기대는 자신을 볼 수 있으니 일찍 주무셔야 수업을 들을 수 있으실 겁니다.

수업내용은 당연히 기초적인 것부터 배우며 교육과정은 석 달을 잡고 진도를 나갑니다. 혹시 중간에 들어오셨다고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와이랩 아카데미에서는 매월 첫 수업마다 처음 들어오신 분들을 위해 얼굴 그리기를 합니다. 작가님이 그려주신 구도 위에 자신만의 캐릭터를 올려도 되고 그대로 따라 그려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캐릭터를 그리다 보면 그림을 그리는 것이 재미있고 더 잘 그리고 싶은 마음이 마구 솟구칠 실 겁니다. 작가님의 그림을 따라 그렸는데 닮지 않고 옆 사람이 저보다 더 잘 그렸다 해서 전혀 기죽으실 필요 없습니다.

사람마다 재능의 차이는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작가님의 피드백을 귀담아듣고 본인이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셨다면 틀림없이 좋은 그림이 나올 것입니다.

웹툰 채색은 일러스트 채색과 다르게 간결하게 표현한 뒤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부분을 확실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그려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작가님께서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큰 문제 없이 그릴 수 있었습니다.

작가님의 구도를 따라 그리고 저만의 캐릭터를 그리고 채색해 보았습니다. 저는 다른 옷 보다는 가방에 포인트를 주고 싶어서 눈에 띄는 빨간색으로 색을 입혀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교육과정의 최종 장은 바로 웹툰 만들기입니다.

인물의 위치와 배경 말풍선의 위치 선정 등등…. 여태까지 배웠던 것을 활용하고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저는 가장 무난하고 접하기 쉬운 학원물을 소재로 5컷을 그렸습니다. 모든 수강생이 다 그린 뒤 포토샵을 이용한 편집 과정을 배웁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작가님이 지적하시고 몇 차례 수정을 거치며 최종적으로 완성된 콘티 위에 그동안 배운 것을 토대로 저의 웹툰이 만들어졌습니다.

짧으면서도 길었던 6개월 동안의 수강을 마친 후 노력의 결실을 보니 기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더 배우고 싶은 마음이 들어 아쉬운 마음이 없지 않아 들었습니다.

수강 종료 후…
기초 드로잉 주말반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집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꾸준히 그려야 합니다. 일주일에 1장이라도 좋으니 꾸준히 그려야 실력이 유지가 된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이것도 노력 일부라고 할 수 있죠.

학원에서는 집에서 그려온 그림을 가져와 작가님께 피드백을 받거나 궁금한 점, 내가 지금 그리고 있는 것이 제대로 그리는 게 맞는지 질문도 많이 드렸습니다.

저는 주로 좋아하는 작품 일부를 모작했는데 최근에는 자신감을 느끼고 원고 전체를 모작하기도 합니다.

아래에 첨부한 그림들은 제가 와이랩 아카데미에 다니면서 그려온 그림들이자 저의 성장 과정입니다.

웹툰에 관심이 있거나 혹은 이쪽 분야로 진로를 고민 중이시다면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상담받아보시는 게 어떠신가요?

와이랩 아카데미 수강생분들 모두 원하는 목표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인물, 배경 기초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셨던 문○○ 님의 2018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