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드로잉 1개월 후기

수목금 기초 드로잉 수강중인 이○○ 입니다.

얼마 전 군 복무를 마치고 그림을 배우기 위해 학원을 알아 보던 중 운 좋게 와이랩아카데미 라는 좋은 학원을 알게 되어서 곧바로 수강 신청을 하였습니다. 11월부터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아직 한 달 밖에 안돼서 후기라 할 것도 없지만 한 달 동안 배운 것들을 올려봅니다.

일단 첫날은 앞으로 어떤 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지 간단하게 설명을 들었습니다.
선생님이 보통 6개월 정도 되면 기초드로잉 수업을 끝낸다고 하셨는데 저도 6개월 뒤엔 그렇게 되어있을지 궁금하네요. 그러기 위해선 연습을 많이 해야겠죠. 흐흐

(수,목) 기초 드로잉

1. 얼굴

제일 먼저 얼굴의 정면 비율을 배웠습니다. 미리 그어놓은 선 위에다가 맞춰 그리는 것도 생각보다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래도 계속 그려보니깐 어느 정도 감을 잡아가는 거 같아서 다행이네요. ㅎㅎ

다음날엔 바로 측면을 배웠고 그다음 수업엔 반측면을 배웠는데 생각보다 진도가 빨라서 집에서 열심히 연습하지 않으면 따라가기 힘들 수도 있을 거 같더라고요. 저는 학원이 끝나면 바로 알바를 가야 하기 때문에 주말과 학원을 안 가는 날을 이용해서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2. 인체

얼굴 다음에는 인체의 비율을 배웠습니다. 기본적으로 8등신을 기준으로 합니다.

평소에 그림 그릴 때 이런 비율을 생각해서 그린 적이 없어서 몰랐었는데 막상 그려보니 제가 생각 했던 것 보다 몸이 더 길게 나오더라고요. 실제로 8등신인 사람을 만나면 되게 신기할 거 같네요.

인체도 정면 측면 반 측면 차례로 배웠습니다.

3. 얼굴 각도

인체를 배운 다음에는 처음으로 배웠던 얼굴의 정면 측면 반측면을 응용한 여러 각도에서 바라본 얼굴을 배웠습니다. 일단 설명을 들을 땐 그렇구나~ 하면서 이해를 한 것 같은데 막상 그리기 시작하니깐 너무 이상하게 그려지더군요…. 선생님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뭐가 문제인지 알아보고 다시 연습하는 중입니다.

(금) 기초 드로잉 (배경)

1. 1점 투시

기초드로잉 금요일 반은 배경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만화를 그릴 때 기본적으로 배경도 캐릭터만큼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서 금요일 배경특화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첫날엔 1점 투시 구도의 설명을 듣고 자신의 방을 그려보라고 하셔서 저는 미래에 제가 살고 있을 방을 그려보았습니다. 배경은 단 한 번도 그려본 적이 없었는데 이렇게 그려보니깐 정말 힘들더라고요. 인체만큼 어렵지는 않은데 디테일을 잘 살려야 하므로 인내와 노력이 많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2. 2점 투시

1점 투시 수업 다음엔 2점 투시를 배웠습니다. 2점 투시도 이해하기에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는 타임스 스퀘어에 있는 커다란 전광판이 붙어있는 건물들을 그려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판 안에 들어가는 그림들을 그리는 거에 시간이 많이 소모되었네요. 다음부턴 이런 배경은 그리고 싶지가 않네요…. 너무 힘듭니다. ㅋㅋ

이렇게 저의 1개월 차 기초드로잉 수업 후기였습니다

선생님께서 열심히 가르쳐주신 덕분에 매일 3시간의 수업 시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갑니다. 수업 진행 방식이 설명을 듣고 계속 연습하면서 피드백을 받는 식으로 되어있어서 되게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인 줄 알았는데 선생님이 중간마다 계속 농담도 하시고 이런저런 얘기도 많이 해주셔서 수업 할 때마다 매일 웃고 가는 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배울 게 한참 남았지만 좋은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인물, 배경 기초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셨던 이○○ 님의 2018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그리고41 펜터치반 수강 후기

  정말 강추합니당.. 사실 두 달 듣는다 해서 그림 실력이 늘겠어? 라는 의심과 함께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매주 만족스러웠어요ㅠ… 그리고41쌤 또 다른 수업 개설하시면 전 수강할 의향 완전 있습니다 ㅎㅎ !!

그리고41 펜터치 강의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김민재님의 2023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