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드로잉 월화 반 수강 후기

안녕하세요! 기초드로잉 월화반 3개월째 다니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만화에 관심이 많았고 쉬는 시간마다 만화 그려서 친구들 하고 공유할 정도로 만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인체 비율 잡는 것이 어려워서(대두로 그려진다거나 포즈가 어색하다거나 다리가 굵어진다거나….) 기초드로잉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림 쪽에 관심은 많았지만 자신이 없어서 시도조차 못했고 대학도 전혀 관련 없는 과를 졸업하고 직장을 다니던 와중에 포기하고 후회하는 거보다 도전이라도 해보자!하는 마음으로 학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학원이 어색했지만 친절하게 상담해주시고 여러 가지로 도움을 주셔서 바로 등록하고 7월부터 수강을 했습니다.


1. 얼굴 그리기

처음엔 얼굴의 형태 눈 코 입 위치 정면 그리기와 다양한 각도에서 본 얼굴 모습에 대해 그렸습니다.

처음에는 스케치만 하다가 명암 넣는 것을 배우고 선생님께서 그리신 그림을 참고해서 그려봤는데요. 역시나 비율 잡는 거랑 명암의 밝기 조절이 어려웠습니다.. ㅠㅠ


2. 인체 비율 덩어리 표현

구를 통해 덩어리의 흐름을 공부했고 그것을 토대로 토르소랑 인체 비율 덩어리를 그렸습니다.


3. 손 그리기

손의 다양한 움직임을 그려보았습니다.


4. 전신 포즈

선생님께서 그리신 전신샷을 참고해서 머리 스타일만 다르게 그려봤습니다.


3개월간의 후기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뒤늦게 웹툰을 그려본다고 시작한 일이라 걱정이 많이 됐지만 시작하게 된 거 열심히 해보자는 마음으로 등록을 했습니다.

자취를 하다 보니 집에 노트북과 저가로 산 태블릿이 있는데 노트북이 오래되어서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고 태블릿도 프로그램이 깔리지 않아 집에서는 따로 그림 연습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원 오는 날이 저에게는 가장 그림 연습을 하기에 좋은 날입니다.

일 끝나고 저녁반을 듣다 보니 중간에 졸아서 더 안 그려지는 날도 있고 조금 괜찮은 날도 있었던 거 같습니다.

첫 시간에 비해 그림 실력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 뿌듯하지만 수업할 때마다 다른 분들 그림을 보면 다들 잘 그리셔서 부럽고 제 그림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는데 그러면서도 다른 분들의 그림을 통해 자극을 받고 나도 더 노력해야지라는 마음가짐을 받게 되었습니다.

선이 깔끔하게 그려지지 않고 덩어리 흐름이 엉망이고 비율이 안 맞아 문제점이 많아서 매번 피드백 해주시는 김영찬 선생님 번거롭게 해 드리는 것 같아 너무 죄송하고 그리고 열심히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른 수업도 배우고 싶습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기초드로잉 클래스를 수강하셨던 권○○ 님의 2018년 9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