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죽지 않으려면> 파래 작가 데뷔 인터뷰

네이버 웹툰 <죽지 않으려면> 파래 작가 데뷔 인터뷰

재밌는 만화를 만들 수 있는 좋은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1. 안녕하세요. 파래 작가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죽지 않으려면 스토리 작가 파래입니다.

2. 웹툰 작가를 직업으로 선택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 만화 보는 것과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만화가를 꿈꾸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만류도 있었고, 또 스스로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타협하며 한동안 잊고 살았습니다. 그러다 취업 준비를 하기 직전에 ‘그래도 살면서 한 번쯤은 내가 하고 싶은 직업을 도전해봐야 되지 않을까’라는 마음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와이랩 스토리 작가이신데, 작품 연재까지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궁금합니다.

2020년 3월 콘티 페어에 출품했었고, 이후 와이랩에 입사하게 되어 신형욱 작가님께 프로듀싱을 받아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4. 데뷔 소감은 어떠신가요?

꿈만 꿔오던 일을 실제로 하게 됐다는 것에 기쁘고 감사합니다.

5. 데뷔 작품인 <죽지 않으려면>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던 임다준이 길바닥에서 싸움을 배우며 복수를 꿈꾸는 내용입니다.

6. 매 화 자신만의 스토리 완성 과정을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먼저 전체 흐름을 생각하고, 짜면서 그 사이사이 디테일들을 채워가는 방식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7. 스토리 작업하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고 계시나요?

당연하게도 스토리가 막힐 때인 것 같습니다. 그럴 땐 특별한 방법 없이 그냥 계속 고민하는 편입니다.

8. 웹툰/만화를 공부한 경력(전공, 학원, 독학 등)이 어떻게 되시나요?

과는 웹툰과 관련이 없어 학원을 알아보던 차에 와이랩아카데미를 알게 되었고 1년 정도 띄엄띄엄 수강했습니다. 학원을 안 다닐 때엔 유튜브나 관련 서적을 보며 공부했습니다.

9. 와이랩 아카데미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다닐 결심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엔 독학으로 공부하려고 했지만 공부하면서 전문적인 커리큘럼의 필요성을 느껴 학원을 찾다 알게 되어 다니게 되었습니다.

10.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어떤 강의를 수강하셨고 소감은 어떠신가요?

김은지 강사님의 기초툴

김대욱 원장님의 스케치업

신성호 강사님의 인물, 배경 드로잉

김은지 강사님의 중급 원고

채용택 한동우 작가님의 스토리 강의를 들었습니다.

가르쳐주신 모든 분들이 친절하고 차근차근 설명해 주셔서 모든 과정을 처음 경험하는 제 입장에선 정말 감사했습니다.

11. 이제 프로가 되셨는데 그동안 공부했던 것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무엇일까요?

모든 것들이 크고 작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 공부했지만 현재 작업할 때 쓰지 않는 영역도 웹툰 작업 전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았던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12. 프로 웹툰 작가로서 현재 가진 포부는 어떤가요?

재밌는 만화를 만들 수 있는 좋은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13. 앞으로 하고 싶으신 작품은 어떤 작품인가요?

여러 장르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그중 차기작으로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건 현대 판타지나 스릴러 장르입니다.

14. 수강생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본인이 생각하는 웹툰 작가는 무엇일까요?

만화를 통해 독자들에게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게 해줄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15.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수강생들에게 웹툰 작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누구한테 조언을 할 수준이 아니라 민망하지만 굳이 말씀드려야 한다면, 남들에게 본인의 만화를 많이 보여주시고 피드백 받으시는 게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전문가분들이 주시는 피드백들을 잘 활용하면 좋은 작품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6.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윤인완 선생님, 채용택 작가님, 임진국 작가님, 와이랩 동료 작가님들, 와이랩 관계자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제 데뷔는 와이랩에 계신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시지 않았다면 불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만알못이던 저를 데뷔까지 이끌어주신 신형욱 작가님께 감사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재밌는 만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데뷔 인터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