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아카데미 월간 소식지

2023년
5월호

2023-03 콘티페어 후기

2023년 3월 26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2023년 첫 콘티 페어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콘티 페어는 내 이야기 통하는지 예비 작가님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콘티 페어에서 좋은 반응을 확인하셨다면, 공모전에서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진행된 와이랩 아카데미 페어의 입상하신 분들의 결과가 이를 증명합니다.

2023-03 콘티 페어에는 23분께서 23개의 작품을 출품하셨고, 82분께서 참관해 주셨습니다.댓글 피드백은 총 707개로 작품당 평균 30개가 달렸고, 작가 피드백은 4분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오프라인행사에는 43분께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2023 네이버웹툰 지상최대 공모전 X 도전만화

1기

1차 접수

5.23 (화) ~ 5.25 (목)

1차 심사 발표 (베도 승격)

5.30 (화)

2차 접수

승격시점 ~ 6.18 (일)

1기 수상작 발표

7.20 (목)

2기

7월 중 웹툰 부분 2기 상세 공지 오픈

2기 접수 : 2023년 9월 예정 (변동 가능)

신규 작품 등록시 ‘공모전 참여 여부’ 항목에서 ‘참여’를 반드시 선택해야 공모전에 접수가 됩니다.

‘참여’로 선택되지 않은 작품은 공모전에 접수되지 않으니 이부분 꼭 확인하셔서 접수하셔야 합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지상최대 공모전 공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웹툰 공모전 준비! 더 잘하고 싶다면?

[수훈] 웹툰 콘티 피드백

내 콘티의 이야기와 연출의 문제점을 찾고 수훈 작가의 세심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공모전용 콘티를 최종 점검합니다.

#잘_읽히는_웹툰을_그리고_싶어요
#수훈 #일요일 #오후3시~6시

[맹물] 웹툰 스토리 피드백

객관적으로 나의 이야기를 바라보며 작품의 본질적인 재미 포인트를 찾고 세분화하여 그에 맞는 피드백을 찾아드립니다.

#재미있는_스토리로_완성하고싶어요
#맹물 #수요일 # 오후7시~10시

2023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

진행 일정

접수

5.10 (수) ~ 6.18 (일)

심사

6.19 (월) ~ 7.18 (화)

수상작 발표

7.19 (수)

웹소설 공모전 준비! 더 잘하고 싶다면?

브라키오 웹소설 이론

장르를 가리지 않고 눈높이에 맞춰 지도할 수 있는 최고의 강의를 경험에 의해 구축했습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브라키오와 함께 꿈을 이뤄보세요.

억대 연봉 버는 웹소설 창작 수업(브라키오 저)을  교재로 드립니다.

#웹소설_누구나_도전할_수_있습니다
#브라키오 #일요일 #오후3시~6시

이달의 수강 후기

서슬기T 스케치업 수강 후기

4회 수업동안 웹툰에 필요한 것들을 정말 알차게 배우는 시간이였습니다.

다양한 실습을 통해 스케치업이라는 프로그램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됐고 덕분에 원고 작업을 퀄리티 있게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쁩니다.

배경이 막막하다면 스케치업을~ 스케치업을 잘 모르겠다면 스케치업 수업을 매우 추천합니다.

네이버 웹툰 데뷔 <말숙이를 부탁해>

데뷔 인터뷰

저도 이제 갓 시작한 신인이라 잘 모르겠지만 자신이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을 제대로 구분하여, 자신의 가장 경쟁력 있는 무기로 싸우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건강요!

임규현 작가님은 어떤 수업을 수강했을까?

[권성목] 웹툰 채색 기초

가장 기본적이지만 은근 어려운 밑색, 색 지정부터 캐릭터와 배경에 입체감을 더 부여해주는 투톤 작업 그리고 스토리와 연출의 완성도를 끌어올려주는 웹툰 채색의 핵심 사항들을 배우게 됩니다.

강사
권성목
강의 일정
주 1강 (3시간)
강의 일시
화 오후 7시 ~ 오후 10시
[토우] 스토리 피드백 강의

내 스토리를 독자에게 제대로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나만 재밌는 만화가 아닌, 독자도 재밌는 만화를 목표로 회당 에피소드 구성하고, 가독성과 장르적 임팩트가 살아있는 콘티를 완성해갑니다.

강사
토우
강의 일정
주 1강 (3시간)
강의 일시
금 오후 3시 ~ 오후 6시

강의는 철저히 개인 맞춤형 피드백으로 진행합니다.
각자 하고자 하는 작품의 장르성과 재미 요소를 파악해 보강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네이버 웹툰 데뷔 <평화식당>

데뷔 인터뷰

작업하시다 보면 가끔 정말 힘들고 우울하고 그럴 때, 그냥 잠시 펜을 놓고 햇살 보며 산책하시고 기지개도 켜며 다시 같이 힘냅시다. 힘들어도 다시 일어나서 원고를 그릴 수 있다면 저희의 승리입니다.

[한동우] 스토리 이론 강의

나의 스토리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혹은 어떤 장점을 가졌는지 강의와 피드백을 통해 집어드리고 그 스토리의 강점들을 더욱 극대화해 좀 더 재밌는 이야기를 만드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강사
한동우
강의 일정
주 1강 (3시간)
강의 일시
일 오후 3시 ~ 오후 6시
[서슬기] 스케치업

웹툰 제작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스케치업의 기능을 익힙니다. 웹툰 작가 배경 보조나 제작 회사 배경 취업에 필요한 스케치업 업무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강사
서슬기
강의 일정
주 1강 (3시간)
강의 일시
금 오후 7시 ~ 오후 10시
[유진] 클립 스튜디오

웹툰 작가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만화 제작 프로그램인 클립 스튜디오입니다. 클립 스튜디오를 사용하면 아날로그 작업방식으로 그리는 것보다 쉽고 빠르게 원고 제작이 가능합니다.

강사
유진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목 오전 11시 ~ 오후 6시
토 오전 11시 ~ 오후 6시

신규 강의 안내

[손성근] 웹툰 배경 채색 취업반

오랜 경력이 필요한 스케치업 배경 채색법을 업계에서 사용하는 방법 그대로, 쉽고 빠르게 가르쳐 드립니다. 배경 채색 작업이 가능해지면, 자신의 웹툰 제작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웹툰 업계 구직 활동에도 유리합니다.

강사
손성근
강의 일정
주 1강 (1강 3시간)
강의 일시
화 오후 3시 ~ 오후 6시

추천 작가

오성대 님은 한국에서 활동하는 웹툰 작가입니다. 대표작으로는 <기기괴괴>가 있으며, 그 외 <절벽귀>, <소설가J> 등이 있습니다. 무려 9년이나 연재한 <기기괴괴>는 기괴한 단편 스토리에 약간의 개그가 섞여 있는 작품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간결한 그림체로 직관적이며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잘 드러나는 수작입니다.

추천 사이트 / 채널

[유튜브] hide channel: 실력이 향상하는 초보자용 크로키 학습법

초보자를 대상으로 드로잉 학습 영상을 업로드하는 유튜버 hide channel을 소개합니다.

hide님의 재생목록 중 가장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것들은 <쉬운 크로키 대전 시리즈>, <세계 표준 얼굴을 그리는 방법 시리즈>, <몸을 그리는 방법 시리즈> 이 세가지 입니다.

인체를 간단히 도형화하여 자연스러운 형태와 동세, 입체적인 인물을 그리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초보자가 크로키로 그림 연습을 할 때 좀 더 쉽게 연습할 수 있는 팁을 알려줍니다.

드로잉 연습 시 그림이 어색하게 느껴지는 초보자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이트] 클립스튜디오 참여형 강좌 사이트 - 클립스튜디오 팁스(CLIP STUDIO TIPS)

클립 스튜디오의 이용자 참여형 강좌 사이트, 클립 스튜디오 팁스(CLIP STUDIO TIPS)를 소개합니다.

클립스튜디오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컨텐츠만이 업로드되는 꿀팁사전과는 달리 팁스에는 유저들도 클립스튜디오 사용 팁에 관한 글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꿀팁사전보다 더 다양하고 트렌디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팁스는 크게 아트/일러스트/만화 및 웹툰/애니메이션/공식 강좌 섹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공식 강좌 탭에는 일러스트 또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부터 숙련된 프로 작가를 위한 정보까지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중 특히 초보자에게 유용한 게시글들은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 주변 맛집 소개​

라멘 트럭 상수본점

이번에 소개할 곳은 라멘 트럭입니다. 일본 스타일의 라멘을 먹을 수 있는 으로, 상수역 4번 출구에서 굉장히 가깝습니다.

원래는 라멘만 있었는데 신라멘이 새로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신라멘으로 도전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차슈 1개와 계란 1개가 포함되어있고요, 토핑을 추가하게 되면 추가 금액이 발생합니다. 주문시에는 우선 면종류와 면 삶기를 선택합니다. 추가할 옵션이나 특별한 요청사항이 없다면 ‘그냥 기본으로 주세요’ 라고 하면 됩니다. 신라멘은 칼칼하고 살짝 매운 맛입니다.

서울 마포구 독막로14길 31 1층 (11:00~21:30, 라스트오더 21:00)

디스코드 사용하는 만화

디스코드로 온라인 강의에 참여하는 방법

와이랩 아카데미 강의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또는 온라인 전용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실 때는 디스코드라는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디스코드 사용 방법을 꼭 숙지해서 수강하는 데 어려움이 없기를 바랍니다.

상담 문의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42 남정빌딩 3층 (합정동 362-1)

오시는 길

지하철 : 합정역 7번 출구, 상수역 4번 출구에서 도보 7분
버스 : 7011, 7013A, 7013B

※ 주차 시설이 없으므로 가급적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거나 주변 공영 주차장(유료)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상당 문의
상담 시간

월~토요일 : 오후 1시 ~ 오후 9시
일요일 : 오후 3시 ~ 오후 7시

자신의 상황 진단 (포트폴리오 검토), 적합한 강의 선택, 진로 고민 등 좀 더 깊은 내용의 상담을 원하시면 방문상담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