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콘티 페어 후기

 

2023년 3월 26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2023년 첫 콘티 페어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콘티 페어는 내 이야기 통하는지 예비 작가님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콘티 페어에서 좋은 반응을 확인하셨다면, 공모전에도 충분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와이랩 아카데미 페어의 입상자분들의 결과가 이를 증명합니다.

2023-03 콘티 페어에는 23분께서 23개의 작품을 출품하셨고, 82분께서 참관해 주셨습니다. 댓글 피드백은 총 707개로 작품당 평균 30개가 달렸고, 작가 피드백은 4분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오프라인 행사에는 43분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지난 행사보다 높은 참여 정말 고맙습니다.

 

오전 10시에 댓글이 오픈되었고, 본 행사는 11시 15분에 시작하였습니다.

 

간식은 역시 닭과 떡볶이였어요. ㅎ

 

출품자는 자신의 작품의 의견을 요약하고, 개선 방향을 발표합니다. 그리고 저와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오후 2시에 작품 투표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최우수상
(신티크 22인치)
본투비어닥터 구월
우수상
(1개월 수강권)
옆집멍개 AMUGOTO
리뷰별점 히어로 영식
정확한 연애 정다혜

 

추점을 통해 준비한 선물도 드렸습니다.

댓글상
(1개월 수강권)
민유리
참관상
(1개월 수강권)
xofyd0614

 

모두 축하드립니다.

 

2023-03 콘티 페어에 인상적인 점은, 지난 페어의 출품했던 작품들의 발전이었습니다. 설정을 제외하고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한층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출품자들께서도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이셨습니다. 남은 기간 잘 준비하셔서 올해 공모전에는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려주시길 바랍니다.

반응이 좋지 않아서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작품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아직 잘 몰라서 그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야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경험을 더 쌓는다면, 지금 작품을 더 멋지게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많이 듣고, 보고, 써보시길 바랍니다.

연재 경험이 있는 작가님과 이야기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작품 기획과 이야기 전개에 어려움을 겪는 분은 공모전 기획, 스토리 피드백 강의에서, 가독성과 연출이 어렵다면 콘티 피드백 강의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참여도, 행사 호응도 열심히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2023-06 콘티 페어에도 부탁드립니다. =D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시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카데미 소식 최신 글

2024년 4월 강의 공지사항

개강 일정 안내 일부 강의는 최소 수강 인원이 미달하면 개강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강 일정 변동이 있으면 바로 대기 인원에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연속 수강이 필요한 강의 :

2024-04 콘티 페어 안내

<개요> 와이랩 아카데미 수강생의 창작 활동의 동기를 부여하고, 데뷔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수강생에게 준비 중인 작품에 대한 평가를 받아 볼 수 있는 콘티 페어를 개최합니다. 2024년 상반기 공모전을 준비하시는 분은

2024년 공모전을 준비하는 방법

2024년 메이저 공모전 기간이 다가옵니다. 매년 비슷한 시기로 진행한다는 것을 전제하에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지상최대공모전 1기 5월 말 ~ 6월 초, 2기 8월 말 ~ 9월

2024년 3월 강의 공지사항

강의 변경 안내 류가명 웹툰 공모전 원고 완성반 강의가 3월 신설됩니다.   개강 일정 안내 일부 강의는 최소 수강 인원이 미달하면 개강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강

2024년 설날 휴무 안내

2023년 계묘년 지나고 2024년 갑진년이 시작됐습니다. 와이랩 아카데미는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여러분과 함께 더 큰 꿈을 꾸러 합니다. 하늘을 치솟는 청룡처럼, 올 한해 여러분께서 이루고자 하는 꿈이 꼭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새해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