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수업 후기 (베이직툴 원고반, 기초드로잉)

안녕하세요, 9월에 수업을 원고반, 기초드로잉, 스토리 반 들었는데 스토리 반은 아직 결과물이 없어서 원고반, 기초드로잉만 후기 올려요~


**원고반**

김은지 강사님께 수업 듣고 싶어서 원고반을 듣기 위해 다니던 일 시간까지 조정하고 들었습니다! 클립 스튜디오 수업만큼이나 아주아주 재미있고 유익한 수업이었어요!!!! 🙂

수업 방식은 강사님이 하나의 주제를 주시면, 그 주제를 가지고 6시간 동안 4컷 이상의 단편 만화를 만드는 식으로 진행되고 수업 중간중간 강사님이 카메라 구도 활용이나 장르에 대한 설명도 간단하게 해주십니다. 남은 시간 동안 각자 개인 콘티를 진행하는데 강사님이 계속 돌아다니시면서 부족한 부분을 봐주세요.

아직 한 번 더 수업이 남아있긴 하지만, 지금까지 수업 들으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무엇보다 저만의 작품을 완성시켜 볼 수 있다는 거였습니다.

저는 집에서 혼자 글 콘티, 그림 콘티 여러 번 시도했었는데 카메라 구도 설정이나 컷 활용이 어려워서 매번 실패했었어요. 그래서 늘 완성된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싶다는 갈증이 컸는데.. 원고반 3주 다니면서 짧게나마 저만의 완성된 원고를 가지게 되어서 행복했어요!

그리고 완성시키고 난 후 제 작품을 보면 어디가 부족한지 한눈에 보이더라고요. 덕분에 제 작품을 판단하는 눈?도 한 단계 높아진 것 같아요. 구도가 단조롭다거나, 펜 터치가 지저분하거나 등등..

저처럼 아직 베이직 단계이신 분들은 꼭 원고반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은지 강사님 항상 열심히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강사님 사랑합니다ㅠㅠ


**기초드로잉 (주말반)**

토요일 은국 작가님께 기초드로잉 들었습니다. 원래는 기초 드로잉 수업을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없었는데, 제가 혼자 작업하면서 다양한 구도를 그리는 데 한계를 느껴서 수업의 필요성을 느끼면서 수강하게 되었어요.

결론부터 말하면 여전히 부족한 실력이지만 전에 비해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저는 이전에 사람을 캐릭터화하여 그려본 적이 별로 없어서 저도 모르게 자꾸 실사처럼 그렸는데 은국 작가님 수업을 들으면서 단순화 시킬 부분은 단순화 시키고 좀 더 캐릭터처럼 그릴 수 있게 되었어요.

사실 수업 시간에는 제가 그린 그림들이 비율이 맞는지, 균형은 잘 잡혔는지 딱 보이지 않아서 제가 제대로 하는 건가 긴가민가했습니다.

아무래도 수업 내용이 많다 보니 진행이 빡빡해서 개인별 피드백 시간은 조금 부족한 듯한데, 강사님이 알려주신 것들을 클라우드로 공유해주시고, 그걸 토대로 집에서 복습하면서 스스로 고쳐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려둔 그림을 하루 이틀 후에 보면 그릴 땐 보이지 않았던 틀린 부분들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한 달 동안 기초드로잉 은국 작가님 수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웹툰 스타일에 맞게 그림체가 단순화되었던 점이고, 복습하면서 저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직도 계속 스타일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앞으로 기초드로잉 2개월 더 들어야 하는데 빨리 발 그리는 법 배우고 싶어요ㅜㅜ 신발 그리는 게 제일 어려워서..

아 그리고 제가 듣기로는 다음 달 기초드로잉 수업 때 콘티 짜는 법이나 연출 방법을 간단하게 배우고 실습처럼 해보는 과정이 있다고 해서, 다음 달은 원고반을 잠깐 쉬고 연출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프로덕션 수업을 들어보려고 해요!!!

개인적으로 박수봉 작가님 작품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엄청 기대돼요!

아래는 제가 한 달간 작업한 결과물들입니다~


**원고반 작업물

(3주 차는 아직 다 완성 못했어요ㅜㅜ)

– 1주 차 주제
어딘가 매달려 떨어질 것 같은 위기 상황.


 

– 2주 차 주제
가장 복수하고 싶은 사람.


**기초 드로잉 작업물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기초 드로잉, 베이직툴 원고 클래스를 수강하셨던 노○ 님의 2018년 9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