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기초드로잉 2개월 후기

안녕하세요! 주말 기초 드로잉 수업을 듣고 있는 학원생입니다. 그동안 배운 것들과 느낀 점들을 적어보려 해요. 관심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와이랩

오랫동안 웹툰을 그리고 싶었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에 우연히 와이랩 아카데미를 알게 되어 좋은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정말 편안하게 대해주세요

저는 직장 때문에 주말 수업을 듣고 있어요. 총 3개월 과정이라 다음 달도 수강할 예정이에요.저처럼 처음 시작하시는 분, 혹은 기초를 탄탄하게 쌓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추 드립니다.

2. 선생님

은국 강사님이 오랫동안 쌓아오신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주시고 정말 알차게 수업을 진행해주세요. 전 선생님 수업이 정말 좋습니다. 수업 중간중간 꿀팁 대방출 저희는 어서어서 소화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림 그리다 보면 6시간이 후딱! 지나가 버려요. 혼자 시작했다면 아주 오랫동안 그림을 그린 후에야, 혹은 깨치지 못할 것 같은 소중한 팁들!

내가 무엇을 모르는 것인지, 그림이 왜 이 모냥인지 알 수 없었는데, 수업 들으면서 탄탄하게 기본을 쌓아갈 수 있어 기쁩니다.

물론 선생님은 방법을 알려주실 뿐 저절로 되는 일은 없겠지요. 그림은 그릴수록 늘기 때문에 본인의 노력이 젤 중요한 것 같아요.

3. 수업

저는 타블렛과 클립 스튜디오, 스케치업을 학원 와서 처음 다루어 봤어요. 디자인을 했던지라 낯설지는 않았어요. 클립 스튜디오랑 포토샵은 비슷한 점이 많거든요.

어느 정도 정해진 커리큘럼은 있지만 클래스 수준에 따라 유동적으로 진행도 되고요. 수업은 집중하는 분위기라 좋습니다. 자리가 널찍널찍해서 작업하기에도 좋아요.

전 학원에 있는 시간이 제일 좋아요. 정말정말 재밌어요ㅎㅎㅎㅎ 웹툰을 보면서 저런 건 어떻게 표현하지? 하고 궁금했던 부분들이 시원해지거든요. 제가 배우면서도 신기합니다. 그림이 느는 것도 좋고 정말 나도 웹툰을 그릴 수 있겠구나 싶어요. 그리고 클래스 이름은 기초드로잉이지만 정말 다양한 내용을 아우르는 수업입니다. 얼른 상급반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 마음이 급하기도 했었는데, 비기너인 저에겐 기초드로잉 수업도 차고 넘칩니다.

(사족)
사실 혼자 그림 그리려면 좀 뭐랄까… 어수선하달까?
근데 일주일에 한 번 학원을 가면 다른 학생분들께 자극도 받고, 휘몰아치듯이 집중하고 나면 동기부여도 많이 돼요. 이런 부분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실제 작가님을 만나기도 하는 거니까요.

아직 갈 길 먼 그림이지만 연습했던 것들 올려볼께요. 모든 수업을 담고 있지는 않습니다.

얼굴 뼈대/전신 뼈대 잡고 캐릭터 올리기입니다.

머리카락 표현하기 수업! 옷 주름 연습도 했어요.

채색 수업도 함께 합니다! 우앙

처음으로 전신채색. 아직 손꾸락이 없습니다.

투시 배우는 시간이었어요. 길거리도 투시 이용하여 그려봤는데 저장을 안 해놨네요.

각종 동물의 뼈대를 배우고 특징도 배웠어요.

드디어 손가락 수업! 꼭 배우고 싶었던 테마입니다. 제 그림도 드디어 손꾸락을 가지게 되겠지요. 이제 주머니에 손넣기 있기 없기.

인체를 그릴 때 어디에 중점을 둘까요.

레이아웃 안에서 구도 짜기와 연출을 배우는 이론 시간도 있었어요. 알고 싶었지만 알 수 없었던, 작가 선생님의 살아있는 지식 전수 시간.

스케치업도 해봤습니다!

클립 스튜디오에 데려와서

캐릭터도 얹어보았어요.

글을 쓰다보니 뭔가 복습도 되고 좋군요.

아직 많이 어설프고 손도 느립니다. 열심히 배울게요. 좋은 수업 항상 감사합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기초드로잉 클래스를 수강하셨던 김○○ 님의 2019년 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