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밤 스토리 피드백] 2개월 수강 후기

** 철저한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힙니다. + 저의 첫 사교육임을 밝힙니다.

​​

<특징>

1) 잘 패주신다

이걸 좀 스윗한 버전으로

– 이게 참 기술적인 영역인데, 가끔 맞는 것도 모르고 맞을때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굉장히 스윗하신 분이여서… 쿠션잘 깔아주십니다.

피드백 할때 분위기가 좋기 때문에, 칭찬 받았다고 생각합니다만…… 집에가서 메모한 걸 보면 피드백 내내 맞았더라구요…? (진심 놀람)

이런 경험은 여기서 처음 해봤습니다. ㅋㅋㅋㅋㅋ

2) 끄는거 없다

– 미리 언급하면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되는 작품일까(상품성)+할수있을까’를 봐주십니다.

저희의 수강비는 소중하기 때문에… 힘들거 같은 건 힘들다고 말을 해주십니다.

그렇다고 막 버리라기 보다는, 같이 상품성 되는 방향으로 고민해주시거나 하십니다. ㅋ_ㅋ

수업내내 제일 많이 들었던 거

1. 데뷔작에서 임진왜란 하지 마세요.

– 스케일이 너무 큰 작품은 넣어두라는 말입니다. 모두 이런 작품 하나씩 있잖아요?

저도 10년짜리 작품 있습니다. 크크

2.나의 ‘결’을 파악하세요.

– 이게 무슨 말이냐면… 개개인마다 잘할 수 있는게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작화 / 스토리/ 작품 분위기 전반적으로 보시고 힘들거 같은 건 그냥 얘기해주십니다.

어찌보면 참 민감할 수 있는 문제인데, 대단하시다고 생각했어요.

3) 시간관리 철저하시다

– 어떻게든 시간 다 챙겨주십니다.

시간 배분을 수업 시작전에 깔고 들어가셔서, 누구는 막 더해주고 덜해주고 이런게 적었던 거 같아요.

스터디에서도 피드백 하다보면 가끔 그럴때 있잖아요…? 노노. 공평하게 시간 딱딱 잘 챙겨주세요.

4) 멘탈 터지면 터진대로 뭔가 잘 꼬매주신다

– 가끔 과제하다가 멘탈 박살날때가 있습니다.

“으아아아 난 쓰레기야” 싶을땐… 그냥 막힌 곳 그대로 들고가서 상담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같이 방법을 고민해주시고, 위로도 해주시고… 뭔가 흩어진 자존감을 주섬주섬 챙겨주십니다 ㅋㅋㅋㅋㅋ

————————————————————————————————-

<준비물>

1) 깨질 준비

– 어떻게든 당신의 계획은 박살(?)납니다. 후후후… 피드백을 우습게 보지 마십시오…

참고로 저는 과제 내기 전에 혼날 시나리오를 미리 짜갔습니다. 그러니까 덜 혼나더라구요? (농담)

2) 상상 그이상

– 저는 1-3화 줄거리를 6주 했습니다. (시놉시스/글콘티 아님) 굉장히 즐거운 시간이었지만,

멘탈이 조금 박살날 수 있습니다.

– 이건 팁이 있는데, 명확한 목표를 제시해주시면 잘 맞춰주십니다.

(ex 3월까지 콘티페어 낼거에요! / 4월에 공모전 내야해요!)

무자비한 작가님의 모습

3) 열정 (쓰레기 같은 결과물이라도 들고 갈 멘탈)

– 무섭다고 도망가는 수업이 아닙니다. 뭐라도 가져가야 해요. (뭐… 사실 이건 모든 피드백 수업이 그렇겠지만요.)

쓰레기 속에서 보석을 찾아서 쥐어주실 거에요. 작가님을 신뢰하세요.

*추신 : 가끔 발표 시키세요. 키득키득.

————————————————————————————————-

다들 만화로 그려서 할만할줄 알았는데 제 게으름이 이겼습니다. 다들 어떻게 하시는거죠???? (감탄)

그럼 20000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닉네임 ed00000님의 2023년 02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