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드로잉 토요일 2개월 차 후기

<커리큘럼으로는 3개월 차입니다>

저번 달에 이어서 또 후기 쓰러 왔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를 슬쩍 봤는데 제가 글을 좀 짧게 쓴 것 같아서 이번에는 좀 더 상세하고 도움이 될 만하게 쓸려고 해요.

첫째 주: 전신+채색 이론

(그림 옆에 잡낙서가 너무 많아서 그림은 생략할게요ㅠㅠ)
게다가 수업시간 절반을 못 들어서 결과물이………(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웹툰에서 가독성이 좋으려면 색상을 어떻게 배치해야 되는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둘째 주: 배경과 캐릭터

배경이랑 캐릭터랑 투시가 너무 틀려버려서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잘 그리고 싶네요…..

셋째 주: 창작 수업/콘티 짜기

기초드로잉 수업은 선생님이 지도해주시는 걸 차례차례로 밟아가는 과정이어서 100% 창작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ㅠㅠ
+이것저것 손이라던가 연습+


(옆의 스티커는 하찮은 글씨가 있어서 지웠습니다ㅠㅠ)

넷째 주: 두 사람 그리기

(선생님이 그리신 걸 토대로 제 그림체로 그렸습니다~ 동작도 제가 그린건 좀… 덜 역동적이네요)

주로 자습(개인작업) / 5컷 만화 완성하기
작업 속도가 느리다는 걸 실감했습니다…….

좀 더 여쭤보고 싶은 게 많았는데 느링느링하느라 집에 가서 마무리했습니다!
(만화는 밑에/학원물이 공통된 주제고 제 티어가 실버라는 게 슬퍼서 그렸습니다~)

선생님은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편집하는 걸 알려주셨는데 저랑은 맞지가 않아서 평소에 쓰는 방식*클튜*로 편집했습니다~
(클튜 독학이라 이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ㅠ)
생각보다 편집이 신경 쓸 게 많았는데 그럼에도 너무 부족하네요ㅠㅠㅠㅠㅠ

+
<개인 연습 첨부했었는데 역시 후기에 맞지 않는 것 같아서 삭제했습니다>


수업에 대해 더 후기를 적자면 기초 드로잉 수업은 평일이든 주말이든 뭔가 자신이 연습해서 얻어 가는 수업 같아요

그리고 주말반은 특히 진도를 한꺼번에 많이 빼야 되므로 좀 바쁘게 그리는 것 같습니다!
(분위기도 좀 조용조용하고 다들 집중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리고

피드백을 받기보다는 진도를 빼는 위주입니다!
(사람마다 호불호가 다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와이랩 아카데미 웹툰 학원의 주말 기초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셨던 서○○ 님의 2018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