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크리스마스 캐릭터 만들기 주제로 진행한 신성호 인물 기초 드로잉 피드백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이미 지났지만…
크리스마스 소녀 좀비(?) 입니다. 리얼하고 디테일한 묘사보다는 단순하면서 귀여운 좀비 느낌으로 가려고 했습니다.
먼가 허전한듯싶어 이것저것 넣어보았습니다. 디자인은 맘에들 때까지 계속 고쳐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신입 산타입니다. 자연스러운 배색이 나쁘진 않습니다만, 산타라는 느낌이 안 나네요
산타는 역시 빨강! 이죠…
아직 미완성이라 하셔서 앞으로 채색 진행 방향에 대해 간단히 피드백하였습니다. 집에서 해오실 거죠??
꽃화살을 거의 일일이 다 그리셨다고 합니다…!! 놀랍습니다. 굉장히 잘하셨습니다만 약간 피부톤이 노란 듯 보입니다. 핫핑크랑 어울리지 않는 피부톤입니다.
피부톤을 바꿔주고 명암도 좀 더 구체적으로, 옷색도 뒤에 목도리 같은 거랑 조금 차이를 주었습니다.
캐릭터 컨셉에서 여러 번 거친 피드백 후에 결국 완성한 산타 도둑(스파이?).. 잘 하셨기 때문에 피드백 없이 완성!
그림과는 안 어울리게 색감이 굉장히 뛰어나십니다. 근육 묘사가 조금 필요하지 않을까 해서 살짝만 손대보았습니다.
흰색, 회색도 완전 무채색보다는 약간의 채도가 있는 색들을 쓰시는 게 좋습니다.
포스넘치는 사냥꾼산타입니다. 루돌프먹이를 사냥하나봅니다.
스케치 느낌에 맞게 사실적인 채색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굉장한 노력과 정성이 돋보입니다. 원래 흰색배경인데 제가 뒤에 검은색으로 칠해버려서 손에 마법의 기운이 좀 묻혀버렸네요.. ㅜㅠ
얼굴이 약간 일그러진 것 같아 수정해보았습니다.
근육이 너무 풍선 같고 붉은 느낌입니다. 발과 보드도 비슷한 톤에 명도라 구분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근육과 보드 수정!
주정뱅이 산타였나요?
좀 더 만취한 주정뱅이 느낌을 표현하려고 해보았습니다. 잘 됐는지 모르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