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드로잉(수목) 캐릭터 수업

기초 드로잉 수목반 캐릭터 수업과정입니다.

​주제는 ‘동화’입니다.

​…아닌 것도 있습니다

​만화의 주인공같이 생긴 모범생을 그려보라고 했는데, 운동까지 잘하는 완벽한 학생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피드백 후

채색 피드백 전

몸통이 너무 일자라서 아쉬운 부분을 고치고 소심하게 들어간 명암 부분을 좀 더 칠해보았습니다.

인체를 좀 더 자연스럽게 다듬어 보았습니다.

재밌는 설정이지만 너무 많은 것을 한 번에 보여주려고 하다 보면 오히려 더 시선이 분산됩니다.

좀 더 집중 시키기 위해서 과감하게 가방을 버리고 인형을 왼쪽으로 배치 해 인체랑 겹치지 않게 수정했습니다.

싸움 잘하는? 백설공주

펜 터치 시범

너무 뻣뻣하게 서있어서 콘셉트에 맞게 좀 더 다정해 보이는 포즈를 취해보았습니다.

귀찮음과 의무와 피곤함과 그래도 열심히 하는.. 뭐 여러 가지 설정을 한 번에 표현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한두 가지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컷에 너무 많은 걸 담을 수는 없죠.

수업을 며칠 빠지셔서 완성도가 조금 떨어져서 아쉽습니다. 시간이 좀 더 있었으면 훨씬 더 잘하셨을 텐데..

좀 더 자연스러운 피부 톤과 한복 질감 등 조금 수정해보았습니다.

콘셉트는 정말 좋았는데, 남매와 호랑이까지 캐릭터 3개를 그리기엔 시간이 촉박해서

하나로 합쳐보았습니다.

상체 펜 터치 시범

하체 펜 터치 시범 중간에 호랑이 그리는 게 어렵다고 하셔서 호랑이도 빼고 그냥 오빠만 그리게 됐습니다.

마찬가지로 명암을 너무 티도 안 나게 넣으셔서 좀 더 강하게 넣어보았습니다.

계모를 죽인 신데렐라

머리 표현과 피부 톤 표현 피드백

둘 중에 하나만 그리는 게 좋겠다고 하였으나..

야생의 수강생은 선생님 말을 잘 듣지 않습니다.

피부 톤을 좀 더 안정감 있게 표현해 보았습니다.

도끼 방향과 발 방향이 부자연스럽습니다.

도끼 방향 발 방향을 수정해보았습니다. 훨씬 안정감 있게 서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마찬가지로 소심하게 들어간 명암 진행이 아쉽네요. 한번 잘못 칠하면 종이 새로 사야 되는 수작업이 아닌데 레이어 하나 더 깔고 팍팍 칠해도 돈 안 드니 과감하게 진행하셔도 됩니다.

명암 확실히 잡아주고 도끼에 광도 넣어보았습니다.

디자인이랄 게 딱히 없는 그냥 교복이라도 그 안에서 나름의 디자인과 디테일이 있습니다.

화살을 잡고 있는 팔의 모양이 어색하고 활을 겨누는 방향과 시선방향이 달라 뭔가 이상합니다.

상체와 얼굴 위주로 수정해보았습니다.

강의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