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오로지 오로라> 홍달 작가 데뷔 인터뷰

네이버 웹툰 <오로지 오로라> 홍달 작가 데뷔 인터뷰

최대한 작가로서 오래 활동하고 싶습니다. 내 작품을 오래오래 많은 사람에게 내보일 수 있다면 그것보다 더한 기쁨은 없을 것 같아요.

1. 안녕하세요. 홍달 작가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작가 홍달입니다!

2. 웹툰 작가를 직업으로 선택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릴 적부터 그림을 좋아해서 자연스럽게 작가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3. 데뷔 소감은 어떠신가요?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네요. 론칭하면 기쁨의 눈물을 흘릴 줄 알았는데 마감에 치여 마감의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4. 2019년 최강자전 수상작인데, 공모전 준비 과정은 어떠했는지 궁금합니다.

한번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이루어진 작품을 해보자! 에서 시작했습니다. 당시 다니고 있었던 와이랩 아카데미의 프로덕션 클래스를 통해 작품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5. 데뷔 작품인 <오로지 오로라>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마법 소녀가 불법인 세상에서, 아이돌 오로라가 무사히 마법 소녀를 마치고 자신의 황금빛 인생을 이어나가려는 내용입니다.

6. 원고 작업 시간 배분은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생각보다 콘티에 많은 작업을 쏟고 있어요. 작업 시간의 절반은 콘티에 소모하고 있습니다. 뼈대가 되는 작업이라 그만큼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7. 원고 작업하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고 계시나요?

어떻게 하면 재미와 스토리를 전할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화를 그렸는데도 항상 이 고민에 빠지는 것 같아요. 최대한 많이 그리고 수정하면서 극복하고 있습니다.

8. 웹툰/만화를 공부한 경력(전공, 학원, 독학 등)이 어떻게 되시나요?

독학과 학원을 통해 공부했습니다.

9. 어떠한 계기로 웹툰/만화를 시작하게 되셨나요?

어릴 적부터 그림을 좋아해서 자연스럽게 웹툰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10. 와이랩 아카데미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다닐 결심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맨 처음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고, 당시 웹툰 작가의 꿈을 가지고 있어 와이랩 아카데미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11.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어떤 강의를 수강하셨고 소감은 어떠신가요?

여러 좋은 선생님들의 강의를 수강했고 박수봉 작가님과 양세준 작가님의 클래스를 통해 데뷔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12. 프로 웹툰 작가로서 현재 가진 포부는 어떤가요?

최대한 작가로서 오래 활동하고 싶습니다. 내 작품을 오래오래 많은 사람에게 내보일 수 있다면 그것보다 더한 기쁨은 없을 것 같아요.

13. 앞으로 하고 싶으신 작품은 어떤 작품인가요?

원래는 스릴러를 준비했었는데 어쩌다 판타지로 데뷔를 하게 되었네요. 차기작은 원래 준비했던 스릴러나 로맨스를 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후로도 재난물, SF물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14.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수강생들에게 웹툰 작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것도, 좋은 스토리를 쓰는 것도 모두 좋지만 제일 중요한 건 건강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 반드시 체력과 멘탈 관리해두시고요, 너무 몸을 혹사하지 마세요. 사라진 건강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ㅠㅠ

15.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월요일 웹툰, ‘오로지 오로라’ 많이 사랑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데뷔 인터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