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불릿 6미리> 김도근 작가 데뷔 인터뷰

네이버 웹툰 불릿 6미리

네이버 웹툰 <불릿 6미리> 김도근 작가 데뷔 인터뷰

작품을 선보인다는 설렘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을 느낍니다. 최선을 다해 재미있는 작품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안녕하세요. 김도근 작가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목요 웹툰 <불릿 6미리>를 연재하는 김도근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불릿 6미리> 작품 보기

2. 웹툰 작가를 직업으로 선택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릴 때부터 만화가가 되고 싶었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포기하고 있다가 웹툰이 있다는 걸 알게 된 후 웹툰 작가를 꿈꾸게 됐습니다.

​3. 데뷔 작품 준비 과정은 어떠했는지 궁금합니다.

예전부터 에어 소프트 게임 웹툰을 만들고 싶었는데 실력 부족으로 미루고 있다가 와이랩 수업을 통해 원고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후 최강자전과 포텐업을 거쳐 현재의 <불릿 6미리>가 만들어졌습니다.

​4. 데뷔 소감은 어떠신가요?

작품을 선보인다는 설렘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을 느낍니다. 최선을 다해 재미있는 작품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데뷔 작품인 <불릿 6미리>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불릿 6미리>는 ‘에어 소프트 게임’을 소재로 한 학원 스포츠 장르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에어 소프트 게임은 비교적 생소하지만, 초보인 주인공이 에어 소프트 게임을 접하고 빠져드는 과정을 통해 에어 소프트 게임을 모르는 독자분들도 충분히 공감하고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6. 웹툰/만화를 공부한 경력(전공, 학원, 독학 등)이 어떻게 되시나요?

게임 그래픽을 전공했고 독학으로 웹툰 공부를 2년 정도 하다가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본격적으로 웹툰을 배우게 됐습니다.

​7. 어떠한 계기로 웹툰/만화를 시작하게 되셨나요?

제 머릿속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화로 만들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8. 와이랩 아카데미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다닐 결심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엔 웹툰 학원이 있다는 걸 몰라서 독학으로 공부했는데 어느 순간 막히는 부분이 생기더군요. 답답한 마음에 웹툰 제작에 대한 팁을 찾던 중 와이랩 아카데미를 알게 되어 바로 수강을 결심했습니다.

​9.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어떤 강의를 수강하셨고 소감은 어떠신가요?

스토리 강의와 프로덕션 강의를 들었습니다. 스토리 강의에서 만든 시놉시스를 바탕으로 프로덕션 강의에서 원고를 만들었고, 이를 통해 체계적으로 작품을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웹툰이 단순히 노력과 열정만으로 만드는 게 아니란 걸 깨달았죠.

​10. 이제 프로가 되셨는데 그동안 공부했던 것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무엇일까요?

도움이 안 됐던 것은 없었습니다. 특히 도움이 많이 됐던 것을 고르라면 효율적으로 원고를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11. 프로 웹툰 작가로서 현재 가진 포부는 어떤가요?

믿고 보는 작품을 만드는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12. 앞으로 하고 싶으신 작품은 어떤 작품인가요?

꼭 해보고 싶은 건 판타지입니다. 하지만 장르를 떠나서 독자들이 즐거워할 수 있는 이야기라면 뭐든 해보고 싶네요.

​13. 수강생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본인이 생각하는 웹툰 작가는 무엇일까요?

​이야기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늘 재미있는 이야기를 원하고 이야기꾼은 그 갈증을 채워주죠.

​14.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수강생들에게 웹툰 작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앞이 보이지 않을 때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15.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와이랩 아카데미를 비롯하여 정말 많은 분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그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항상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불릿 6미리> 작품 보기

데뷔 인터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그리고41 펜터치반 수강 후기

  정말 강추합니당.. 사실 두 달 듣는다 해서 그림 실력이 늘겠어? 라는 의심과 함께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매주 만족스러웠어요ㅠ… 그리고41쌤 또 다른 수업 개설하시면 전 수강할 의향 완전 있습니다 ㅎㅎ !!

그리고41 펜터치 강의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김민재님의 2023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