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아카데미 월간 소식지

2023년
4월호

와이랩 아카데미와 2023년 공모전을 준비하는 방법

2023년 메이저 웹툰 공모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매년 비슷한 규모와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올해도 특별한 변동이 없다는 전제하에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지상최대공모전 1기 (2022년 기준 6월 6일 마감)

잘 그리든 못 그리든, 스토리가 재미있든 없든, 원고 제작 경험이 있거나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스토리 관련 공부를 하거나 이론 강의를 수강한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도전해 볼 만합니다. 원고 1화를 공들여 완성하려면 아마추어는 적어도 한 달의 시간을 공들여 작업해야 합니다. 그러니 적어도 4월 말까지 콘티 3화를 완성하고, 5월에는 원고 1화를 작업하시길 추천합니다. 마감일까지 최종 마무리 작업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가능한 2023-03 콘티 페어에 참여해서 작품 평가를 받아보시고, 반응이 있을 때 원고 작업에 들어가길 추천합니다. 반응이 없으면 보강하거나 새로운 작품 기획을 하시고, 2기나 내년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강의 공모전 기획반 l 스토리 피드백 l 콘티 피드백 l 공모전 준비반 

최강자전 (2022년 기준 7월 1일 마감)

최강자전도 지상최대공모전 1기와 같은 방법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다만 결승까지 올라가는 경우 총 6화의 원고가 필요하므로 스토리는 6화까지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최강자전은 학원 강의나 콘티 페어에서 공개 피드백 받을 수 없습니다. 1:1 개인 피드백은 가능해서 일부 강의에서는 비공개로 피드백을 진행합니다.

추천 강의 공모전 기획반 l 스토리 피드백 l 콘티 피드백

지상최대공모전 2기 (2022년 기준 9월 12일 마감)

7월 말일까지 콘티 3화가 준비되어야 하고, 8월에는 원고 1화 완성에 공을 들이시길 바랍니다. 2023-06 콘티 페어에 출품하여 작품을 평가받아 보고, 더 재미있게 만들도록 힘써봅니다. 시간 여유가 조금 있으므로 스토리 개발과 공부에 더 힘을 쏟을 수 있습니다. 이론 강의를 수강한 적이 있다면, 웹툰 콘티 연출 이론 강의나 원고 완성도를 올릴 수 있는 강의가 도움이 됩니다. 드로잉 공부는 따로 설명할 필요 없이 꾸준히 계속 해야 합니다. 웹툰 원고 제작 과정 중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실력을 더 키워야 합니다. 독학으로는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강의에서 도움을 받아봅니다.

추천 강의 스토리 이론 l 웹툰 콘티 연출 이론 l 채색 기초, 인물 채색 취업반 l 펜터치 기초 l 공모전 기획반 l 스토리 피드백 l 콘티 피드백

이달의 수강 후기

맹물 웹툰 스토리 피드백 후기

설정, 사건, 캐릭터, 컷분배, 뷰설정, 시놉, 이펙트 사용, 등등 만화의 모든 부 분을 꼼꼼하게 피드백 해주십니다. 믿고 따라갈 수 있게 딱딱 확실하게 피드백 주시니까! 내 만화가 뭔~가 100프로 재미있지 않은 건 알겠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네이버 웹툰 <마녀의 심판은 꽃이 된다>

데뷔 인터뷰 - 스토리 작가 은백

제가 감히 섣부르게 조언을 드릴 입장은 아닌 것 같아서 주저하게 되지만,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하고 싶은 것과 해야 하는 것을 분리해서 고민해 보는 것이 제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오랜 여정 속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소중히 생각해 주셨으면 하는 것은 저의 작은 바람입니다.

은백 작가님은 어떤 수업을 수강했을까?

토우 스토리 피드백 강의

내 스토리를 독자에게 제대로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나만 재밌는 만화가 아닌, 독자도 재밌는 만화를 목표로 회당 에피소드 구성과 가독성, 장르적 임팩트가 살아있는 콘티를 완성해갑니다.

강사
토우
강의 일정
주 1강 (3시간)
강의 일시
금 오후 3시 ~ 오후 6시

강의는 철저히 개인 맞춤형 피드백으로 진행합니다.
각자 하고자 하는 작품의 장르성과 재미 요소를 파악해 보강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신규 강의 안내

강하리 웹툰 인물 드로잉 기초

인물 드로잉에 필요한 기본 해부학 지식과 인물 비례, 채색 방법에 대해 배우고 드로잉 툴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다양한 동세를 막힘없이 그리는 방법, 인물을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보정 방법까지 깊고 폭넓은 인물 드로잉에 대해 수업합니다.

강사
강하리
강의 일정
주 2강 (1강 3시간)
강의 일시
오전반 : 수목 오전 11시 ~ 오후 2시
오후반 : 수목 오후 2시 ~ 오후 6시
저녁반 : 수목 오후 7시 ~ 오후 10시

아카데미 이벤트

블로그 챌린지

네이버 블로그에 와이랩 아카데미 리뷰를 해주시는 분께 할인권을 증정

참여자 전원 : 10,000원 수강 할인권
이달의 리뷰어 : 50,000원 수강 할인권

방문자 영수증 리뷰

네이버 지도 방문자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참여해주신 분께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 안내 데스크에서 확인

사은품 : PALOMINO사의 블랙윙 연필 1자루 (색상 랜덤)

추천 아티스트

Varguy

Varguy은 독일 출신의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컨셉 아티스트입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 일러스트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간단하게 그려진 선화 위에 부어진 심플한 채색이 특징입니다. 밀도 있는 채색은 아니지만 본인만의 그림과 스타일이 매력적이고 캐릭터의 특징과 분위기를 잘 살려냄과 동시에 그림자의 컬러나 다양한 색감이 독보적입니다.

아카데미 주변 맛집 소개

또보겠지 떡볶이 호호피크닉점

즉석 떡볶이집으로 학원 근처에 또보겠지 떡볶이 매장이 2곳이나 있습니다. 호호피크닉점은 비교적 최근에 생긴 지점입니다.

소스, 떡, 라면사리, 쫄면 사리, 어묵, 깻잎, 양배추까지 다어우러져서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빠지면 안되는 버터 갈릭 감자튀김! 떡볶이가 조금 매콤한데, 떡볶이 먹고 감자튀김 먹고 반복하면 매콤달콤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치치밥 (치즈 날치알 볶음밥) 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혼자 식사하시는게 아니라면, 떡볶이를 좋아하신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서울 마포구 독막로3길 34 2층 (11:30~21:00, 라스트오더 20:00) 월요일 휴무

계절별 채색 컬러 추천 - 봄

합성 모드: 발광닷지 / 불투명도 40%
F1F5D6
그림자 합성 모드: 곱하기
ABBDC8
밝은 나뭇잎
A2B07A
나뭇잎 경계 효과
35663F
어두운 나뭇잎
5C6447

아카데미 이벤트

블로그 챌린지

네이버 블로그에 와이랩 아카데미 리뷰를 해주시는 분께 할인권을 증정

참여자 전원 : 10,000원 수강 할인권
이달의 리뷰어 : 50,000원 수강 할인권

방문자 영수증 리뷰

네이버 지도 방문자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참여해주신 분께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 안내 데스크에서 확인

사은품 : PALOMINO사의 블랙윙 연필 1자루 (색상 랜덤)

하루 한장 소개하는 만화

수강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

와이랩 아카데미에서는 수강생 여러분의 드로잉 학습을 독려하기 위해서 일주일 5회 이상 드로잉 연습물을 인증 해 주신 수강생분들께 주 1만 원의 강의 할인권을 드리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월의 4주간 개근을 달성하신 분께는 1만 원을 추가하여 월 총 5만 원의 할인권을 제공합니다.

상담 문의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42 남정빌딩 3층 (합정동 362-1)

오시는 길

지하철 : 합정역 7번 출구, 상수역 4번 출구에서 도보 7분
버스 : 7011, 7013A, 7013B

※ 주차 시설이 없으므로 가급적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거나 주변 공영 주차장(유료)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상당 문의
상담 시간

평일 : 오후 1시 ~ 오후 9시
주말 : 오후 3시 ~ 오후 9시

자신의 상황 진단 (포트폴리오 검토), 적합한 강의 선택, 진로 고민 등 좀 더 깊은 내용의 상담을 원하시면 방문상담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