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드로잉 주말반 2개월 수강 후기

(1) 얼굴 그리는 방법과 전신 그리고 팔을 올리는 법과 캐릭터를 채색할 때 명도 채도에 대해 배웠습니다.

(2) 고양이와 강아지를 그리는 방법과 머즐이 긴 강아지 짧은 강아지 등 동물의 특징과 구조에 대해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해본 실루엣 드로잉을 배울 수 있었으며 어려웠지만 생각보다 재밌었습니다.

(3) 다리 구조와 앉았을 때 근육과 살에 대해 배울 수 있었으며 투시를 적용한 인체를 그리는 것과 역동적이게 팔을 뻗는 것 등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앉은 다리 그리는 건 너무 어려웠습니다.ㅠㅠ

(4) 각도에서 본 귀를 배울 수 있었고 여성의 어깨 특징 남녀 상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5) 다리근육을 배웠으며(너무 어려버영;ㅅ;) 옆모습을 그릴 때 주의해야 하는 점 그리고 손을 좀 더 쉽게 그리는 법 등 배울 수 있었습니다.

(6) 발과 힐을 신었을 때 운동화를 신었을 때 동일인물의 연령대 변화 (어린이 청년 노인) 그리고 노인 투시에 따른 팔의 각도?를 배웠습니다.


그림의 변화

수강 전
수강 첫날
수강 중간
최근 (아.. 그림이 몇 개 없어서.. 본의 아니게 포덕인증….)

 

아직도 전신은 어색 언제쯤 슥슥 그릴 수 있을지 ㅠㅠ

<후기 글>

저는 그림은 중학교 때부터 입시 디자인 쪽을 배웠으며 디자인 공이였습니다. 만화 쪽 그림은 초등학교 때부터 관심이 많아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그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그리다 보면 자기가 그리고 싶지 않은 그림은 안 그리게 되더군요.

그게 인체였습니다. (맨날 대갈 치기 ㅜㅜ)

딱히 인체를 그려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아 만화를 하고 싶다고 생각을 해도 생각처럼 그려지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와이랩 주말 기초 드로잉반을 등록했습니다. 주 1회 하루 6시간 솔직한 마음은 이거 다닌다고 내가 늘긴 늘까??라는 의문이 있었지만 배운 게 많고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수업 첫 개강

주말반의 하루는 너무 힘들었어요 ㅜㅜ 8시간 쉬엄쉬엄도 아닌 진짜 거의 7시간 내내 선생님 설명과 그림만 계속 따라갔습니다. 잠깐 딴 생각 할 틈도 없었고 집중해도 완전한 완성은 무리였어요 시간상 빠르게 지나가긴 합니다.. 하지만 완성은 못하더라도 배우는 게 정말 체계적이며 제가 그동안 답답해 왔던 것들 제가 지나치며 그려왔던 것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림을 그릴 때 정적인 그림을 많이 그렸어요. 예를 들어 캐릭터들이 팔을 들거나 투시를 줘서 앞으로 뻗는다거나 다리를 뒤로 뺀다던가 그런 그림을 못 그렸어요. 매일 차렷자세ㅎㅎ 하지만 기초드로잉만을 듣고 어깨의 특징과 인체를 배우면서 점점 팔을 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재활치료 후기 같네요.) 수업은 빠르지만 선생님이 중요한 부분은 반복적으로 계속 알려주시고 그러다 보니 손에 익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올린 게 수업에 전부가 아니며 정말 많지만 ㅜㅜ 제가 다 못 올렸네요. 빠르게 실력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기초드로잉 주말반을 추천합니다. 정말 배우고 가는 게 너무 많아요

그리고 와이랩의 ‘특’장점인 신티크! 저는 주로 연필로 드로잉 위주로 했었는데. 그러다 보니 태블릿을 쓰면 진짜…. 너무 힘들고 적응도 안되고.. ᅲᅲ 태블릿 만지면 흥미가 뚝.. 태블릿으로 그림을 안 그렸는데요 그러다 보니 컴퓨터 작업도 정말 못했어요 (수강자 그림 보시면 아실 듯.. ()) 하지만 학원을 다니면서 태블릿에 많이 익숙해졌고 지금은 집에서도 태블릿으로 그리는 게 좀 재밌어졌네요. 아직은 태블릿이 어색하지만.. 점차 익혀나가면 좀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 8시간 동안 안 쉬고 말씀하시는 거 진짜 힘드실텐데.. 대단하십니다.ㅠ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와이랩 아카데미 웹툰 학원의 주말 기초드로잉 클래스를 수강하셨던 한○○ 님의 2018년 8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네이버 웹툰 데뷔 – 삼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와이랩 아카데미에서 스토리 강의를 수강하셨던, 삼 작가님께서 네이버 화요 웹툰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로 2020년 1월 7일부터 연재를 시작하셨습니다.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작품 보기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는 완벽한

네이버 웹툰 저세상 클라스

네이버 웹툰 데뷔 – 꾀돌이 <저세상 클라스!>

와이랩 아카데미 수강생이셨던 꾀돌이 님께서 네이버 화요 웹툰 <저세상 클라스!> 로 9월 17일부터 연재를 시작하셨습니다. <저세상 클라스!>는 일진으로 오해받지만 사실은 착한 아이인 강희가 할머니 제삿날에 유골함을 깨뜨려 유골 가루를 들이마시는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이밤 스토리 수업 3개월 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손○○님의 2020년 7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토우 스토리 + 콘티 페어 후기

만화를 그리면서 이게 먹히는 만화인가? 이게.. 재밌나? 똑같은 내용 500번 봐서 스크롤 내리기 전부터 대사는 줄줄 외우고 뭘 수정해야 할지도 모르겠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댓글에 정성스러운 피드백들이 한가득..ㅠㅠ 정말 도움이 정말

구아키 작가님 채색 후기

6월 30일이 4주 차인 구아키작가님 채색 강의를 듣고 오니 7월 1일이 되었습니다….! 7월이 마지막 강의시니만큼 후기를 빨리 올려야겠다 싶어서 호다닥 작성합니다. 저는 채색이라곤 페인트 통을 들이붓는 것 셀채색밖에 안 해왔고

네이버 웹툰 <한림체육관> 혜성 작가 데뷔 인터뷰

독자님들과 소통하며 즐겁게 작업하고, 끝까지 잘 해나가고 싶습니다. 1. 안녕하세요. 혜성 작가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화요일 웹툰 <한림체육관> 스토리 작가 혜성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2. 웹툰 작가를 직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