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은 소재의 이야기도 말하는 사람에 따라 지루하거나 혹은 열 배로 재미있는 이야기로 변할 수 있습니다.
‘소재’는 표현 욕구이고 이것을 이야기로 ‘연출’하는 일은 악보를 쓰는 일과 같습니다. 나에게 아무리 좋은 소재가 있더라도 악보를 모르고 치는 피아노는 시끄러운 노이즈가 될 수 있겠죠?
저는 글, 그림을 혼자 제작하는 웹툰 작가로서 웹툰 제작의 모든 방식을 혼자 소화하며 배워왔습니다. 이렇게 익힌 기초부터 콘티 제작까지의 노하우를 여러분께 전수할 생각입니다.
답답하고 어렵게만 생각됐던 창작의 시작, 나아가 악보를 쓰는 법까지, 여러분의 이야기를 좀 더 자신 있게 펼칠 수 있도록 용기를 주는 수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필요한 지식을 배우는 이론 시간과 피드백을 통해 강의가 진행됩니다.
먼저, 이야기를 굴릴 수 있는 연출방식과 기술을 배웁니다. 그리고 배운 점을 순차적으로 적용하며 피드백과 토론을 통해 내 이야기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강의가 진행될수록 어떤 이야기라도 자신 있게 표현 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스토리 강의는 3개월간 연속 수강을 해야 하는 강의이므로 1강부터 수강해야 합니다.
와이랩 아카데미 웹툰 학원 수강생이셨던 봄소희님이 네이버 일요 웹툰 <호러전파상> 스토리 작가로 데뷔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웹툰 <호러전파상> 봄소희 스토리 작가 데뷔! 글과 네이버 웹툰 <호러전파상> 봄소희 작가 데뷔 인터뷰를 참고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손○○님의 2020년 7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공모전 준비로 분주해서 미처 올리지 못했던 강의 후기를 올립니다. 스킬업 극 초반이었던 3월의 경우 클립 스튜디오 툴은 처음이었던 데다가 그림체의 선 정리가 불안정했으며, 채색 또한 원색만을 쓰는 바람에 가독성을 떨어뜨렸습니다.
안녕하세요! 수강생 강소희입니다. 제가 한 가지 클래스를 종강할 때마다 후기를 들고 오곤 하는데, 이번은 바빠서 하지 못했던 지난 강의 포함- 학원 다닌 지 1주년 된 후기 겸 좋은 소식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