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박] 웹툰 스토리 피드백

강의 일정
주 1강 (3시간)
강의 일시
토요일 오후 7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1 강의실
강의 일정
주 1강 (3시간)
강의 일시
토요일 오후 7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3 강의실

강사 프로필

강의에서 배우는 웹툰 제작 과정

작품 기획

글/그림 콘티

수강생에서 데뷔까지의 과정

저는 여러분과 같이 와이랩 아카데미 학원생 시절을 거쳐 공모전으로 네이버 웹툰에 데뷔한 작가입니다.

그리고 현재 두 작품 연재까지 무사히 마치며 살아남았습니다.

학원생 시절부터 현재까지 살아남은 작가로서 주위의 많은 동료 작가님들의 지망생 시절에서 작가 데뷔 과정까지 지켜봐 온 사람으로서 스토리와 관련된 여러 비법을 여러분께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끝까지 살아남는 스토리

작품을 이론적으로 오랫동안 다듬으며 붙잡아 놓는다고 작품이 재밌어진다는 법은 없습니다. 또한 가볍게 준비한 작품이 재미없다는 법도 없습니다.

작품에 매력을 넣기 위해서는, 작가 데뷔를 위해서는 각종 웹툰 이론을 익히는 것보다 더욱더 중요한 감각적인 요소들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스토리 피드백 과정은 이론 안에서만 머물러 있던 스토리를 실전에 먹히는 스토리로 끄집어내 주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플랫폼에 잘 어필할 수 있는 감각을 어떻게 다져나갈지 기획력은 어떻게 키워나갈지를 같이 고민해 보고, 매주 스토리를 개연성 있게 짜나가며 끝까지 살아남는 실질적인 방법까지 같이 훈련해 보도록 합시다.

1인으로 웹툰을 시작하시는 분들께

1인으로 음식점을 차리기 위해서 여러 레시피를 공부하며 칼질을 익히는 것은 물론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인으로 시작하시는 분이 장인 정신으로 인해 직접 고추를 재배해서 고추장까지 만들고 매일 야채를 사들여 칼질 수련하는 식으로 정작 중요한 음식의 맛을 연구할 시간을 다 날리는 것은 현실적으로 음식점을 차리는 시기만 늦출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중의 좋은 고추장 재료를 골라서 음식에 활용하는 방법,
칼질 숙련도가 미흡해도 음식을 반듯하게 잘라주는 좋은 도구를 고르는 법,
손님들이 다시 찾아오게끔 서비스를 매력 있게 하는 방법 등,

실전적인 요소들에 신경 쓰며 당장 손님들 앞에 놓일 음식의 질과 서비스를 연구하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웹툰 지망자분들 중에서 웹툰 연출에 관련한 여러 기술과 이론에 대해 저보다 박식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박식하다고 모두가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들지는 않습니다. 중요한 건 실전 감각을 익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계속 열심히 노력하며 도전했는데도 데뷔가 안되는지, 도대체 어떤 사람이 데뷔하는 건지, 저와 함께 이야기 나누며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실전에 필요한 매운맛 피드백

첫 강좌에서는 30분 정도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후에 피드백 위주의 수업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피드백 위주의 실전 성격의 강의이기에, 스토리 이론은 수강생분들을 피드백하는 과정에서만 상황에 맞게 언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실전 위주의 피드백 수업인 점, 참고 바랍니다. 작품 피드백은 가급적 매운맛으로 이루어집니다.

커리큘럼

피드백으로 진행하는 강의이므로 커리큘럼은 없습니다. 피드백을 진행하면서 적절한 이론 강의도 진행합니다.

상대한테서 스토리 피드백을 효율적으로 끌어내는 방법.

본인의 스토리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방법.

매주 1화 분량의 스토리를 짜내며 개연성을 망치지 않고 안정적으로 기획해가는 방법.

스토리에 매력을 추가하는 방법.

그림 작가님 혹은 제삼자가 스토리를 편하게 볼 수 있게끔 스토리를 전달하는 법.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수업 전 유의 사항

온라인 강의 시 준비물

다른 강의가 궁금하시다면?

환불 규정

<학원설립 운영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스토리 관련 글
토우 스토리 2개월 수강 후기

(후기 만화라 좀 과장이 있어요ㅋㅋ 저렇게 심하게 멘붕은 아니었습니다.) ​토우 스토리는 1회 아이템 선정 팁 2회 스토리 가져온 것 피드백

토우 스토리 3개월 후기+콘티페어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콘티페어에 ‘짝찢기 로맨스’ 출품한 수강생 입니다! 후기가 너무 길어졌네요ㅎㅎ.. 사실 하고 싶은말이 더 많았지만 눈치껏 줄였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