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찬 인물 드로잉 – 작업 과정
안녕하세요 월화 기초드로잉 김영찬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의식하지 않고 있던 작업 과정 중의 일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처음에 그림을 어떻게 그려나가야
미형의 극화체 소년 만화 장르에 도전해보고 싶거나 도전하고 있는 분들께 한국과 일본에서 오랜 연재 경험을 하신 김동훈 작가님의 만화 연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도 김동훈 작가님의 원고 제작 경험을 공유받고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나갈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작가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 갖춰야 하는 안정적인 작화/연출 실력을 향상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봅니다.
수년간 원고 제작을 해온 업계 베테랑 작가들도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지금처럼 작업 조건, 환경이 바뀌는 시대엔 더더욱 이러한 정보들이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공유받고 잘 대비하신다면, 여러분은 그러한 시행착오를 피해 갈 수 있는 가능성이 훨씬 높아질 거로 생각합니다.
자신이 그리고 있는 그림체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왜인지 분석하고, 나의 그림체를 정의해 봅니다.
컷의 나열인 웹툰에 맞게 카메라 구도와 거리감 그리고 빛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워서 몰입도를 올려봅니다.
나의 개성이 원고에 잘 발휘될 수 있도록 알아야 하는 기본 요소들을 알아봅니다.
수강생의 원하는 바를 파악하고 수준을 진단합니다. 원고 제작 단계별 경험을 공유하고, 수강생의 작업물을 토대로 1:1 피드백에 들어갑니다.
수강생의 결과물은 작품 수준을 올릴 수 있는 필요한 중요 포인트를 찾고, 그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업계 제자를 키운다는 마음으로 원고 제작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월화 기초드로잉 김영찬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의식하지 않고 있던 작업 과정 중의 일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처음에 그림을 어떻게 그려나가야
어찌 죄다 여자뿐이네요. 웹툰페어 꼭 참가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기초 드로잉, 베이직툴, 구아키 스킬업, 한동우
☆ 사실 나는 처음부터 드로잉 수업을 들을 생각은 없었다,,., 항상 고민되던 스토리나 연출을 들어볼까~ 하면서 어슬렁 거리다가 가장 본질적인
아직 저만의 그림체가 없는것 같아요. ㅜ.ㅜ 하나 그릴때마다 시간을 엄청 잡아먹어서 과연 평균 80화의 웹툰원고를 작성할수있을지 걱정이네요. 노력하면 언젠가는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