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직 애니메이션 미술 감독에게 배우는 배경 작화의 정석!
툴 의존과 잘못된 습관에서 벗어나세요.
실제 회화 기반의 체계적인 드로잉 프로세스를 익혀 탄탄한 기본기를 다지고,
좋은 작화 습관을 통해 ‘진짜 실력’을 완성합니다.
정체된 실력의 한계를 넘어 꾸준히 성장하는 아티스트가 될 기회입니다.
편리한 툴 기능에만 의존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연필과 종이로 그리듯 감성적이면서도 체계적인 드로잉 프로세스를 디지털 환경에서 배웁니다.
강사가 직접 수작업 기반의 작화 스타일을 디지털로 옮기며 터득한 노하우를 통해, 화면 구성과 형태력, 선의 표현 등 ‘진짜 그리는 힘’을 길러 탄탄한 배경 작화 기본기를 다집니다.
넷플릭스 <더 위쳐: 심해의 세이렌> 미술 감독이자 게임(<승리의 여신: 니케>) 및 출판(작법서 2권)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강사에게 생생한 실무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습니다.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통하는 배경 작화의 핵심 테크닉, 구도 설정, 공간 표현 방법 등을 배워 취업 경쟁력을 높이거나, 현직 아티스트로서 작화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많은 수강생들이 디지털 드로잉의 관점을 바꾸고, 툴 기능이나 편집에 의존하던 습관을 교정하는 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강의는 불필요한 동작을 줄이고 올바른 드로잉 순서를 익히도록 지도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만들어나가는 ‘좋은 그림 습관’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개인의 이해도를 확인하며 진행되는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중급 이상 과정에서 느꼈던 한계를 극복하고 꾸준히 성장하는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확실한 실력 향상을 약속합니다.
원경, 중경, 근경의 거리 차이를 소실점에 맞춰 배치하는 기법인 투시(원근법)를 학습합니다. 이는 배경 작화의 필수 과정입니다.
화면 속 사물들을 안정적으로 배치하여 보기 좋고 아름다운 장면(씬)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기초적인 형태를 가진 사물이 많은 실내 공간을 라인 드로잉으로 표현하며 형태력 기초를 다집니다.
나무, 바위, 풀 등 다양한 자연물을 직접 그리면서 유기적인 형태 표현에 익숙해집니다.
간단한 사물 채색을 통해 빛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다양한 조명 상황을 설정하고 직접 채색하며 이론과 실제 적용을 비교 학습합니다.
실내 공간을 대상으로 물체 표면에 나타나는 빛의 현상(반사, 굴절 등)을 채색으로 표현하며 이해합니다. 효과적인 색 사용에 대한 강사의 노하우를 배웁니다.
형태와 색 사용에 익숙해진 수강생을 대상으로, 나무, 바위 등을 중심으로 배색, 빛 표현(라이팅), 재질감 표현에 대한 심화 학습을 진행합니다.
건물, 숲, 하늘, 지면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된 야외 장면을 채색합니다. 배운 기본 테크닉들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단계로, 본격적인 배경 일러스트 제작의 시작입니다.
애니메이션,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의 장면 연출에 필요한 카메라 시점(앵글), 화면 심도(Depth of Field) 표현 및 이에 따른 원근감(퍼스펙티브) 조절 방법을 학습합니다.
다양한 상황의 컷(장면)을 설정하고 여러 구도를 직접 구성해보면서, 각 장면에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화면 구성을 찾는 연습을 합니다.
한 화면 안에 많은 사물과 복잡한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배치하며, 안정적인 구도와 정확한 형태 표현 능력을 기르는 과정입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을 목표로, 배경의 전체적인 설정(세계관, 분위기 등)을 구체화하고 주요 오브젝트의 디자인, 디테일 설정, 디자인 시트 작성 및 클린업 작업을 진행합니다.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에 특화된 과정입니다. 목표하는 회사나 장르(게임 등)의 스타일에 맞춰 깔끔하고 정확한 배경 라인 아트 포트폴리오를 완성합니다. (게임 회사 포트폴리오 포함, 장르 맞춤형)
채색 심화 단계로, 실무에서 활용되는 강사의 효과적인 브러시 운용법과 다양한 질감 표현 테크닉을 배웁니다. (포토샵 커스텀 브러시 제작 및 활용법 포함)
웅장하거나 거대한 규모의 배경 및 사물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를 통해 스케일감이 돋보이는 완성도 높고 창의적인 포트폴리오 작품을 제작합니다.
실무자 또는 개인 작품 제작을 목표로 하는 고급 과정입니다. 만들고자 하는 작품의 간단한 시놉시스(줄거리)를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이야기의 흐름과 분위기를 구상하는 기획 단계입니다. (콘티 제작 전 구상 스케치)
컬러 스크립트 제작의 준비 단계입니다. 빠르고 간략한 스케치(러프 스케치)를 통해 각 컷의 주요 동선, 캐릭터 연기, 카메라 앵글 등을 구체화하는 콘티를 제작합니다.
완성된 콘티를 기반으로 이야기의 흐름을 잘 보여주는 주요 장면(컷)들을 선정합니다. 선정된 장면에 캐릭터와 배경 요소를 배치하여 구체적인 화면 구도를 잡습니다. (주로 흑백 라인 드로잉으로 진행)
라인 드로잉으로 작화된 주요 장면에 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각 장면의 시간대, 특정 분위기, 등장인물의 감정 등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빛의 방향과 색상을 설정하고 적용하여 최종 컬러 스크립트를 완성합니다.
반환 사유 발생일 | 반환 금액 | |
교습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교습 시작 전 |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
총 교습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
총 교습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
총 교습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 받을 수 없음 | |
교습 기간이 1개월 초과인 경우 | 교습 시작 전 |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
교습 시작 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 대상 교습비등(교습기간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에 나머지 월의 교습비 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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