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아카데미 월간 소식지

2023년
6월호

2023-06 콘티 페어 개최

2023-06

콘티 페어 개최

와이랩 아카데미 수강생의 창작 활동의 동기를 부여하고, 데뷔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수강생에게 준비 중인 작품에 대한 평가를 받아 볼 수 있는 콘티 페어를 개최합니다.

작품 접수

2023년 6월 10일 토요일 24시까지

행사 일시

2023년 6월 25일 일요일 오전 11시 ~ 오후 3시

2023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

문피아 X 네이버웹툰, 2023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 개최

문피아 선독점 연재 후 네이버 시리즈에 정식 연재가 되는 2023년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이 개최되었습니다.

공모 분야

  • 판타지, 무협, 현대물, 스포츠, 대체역사 등의 장르 웹소설 [19금 작품 참여 불가]

 

응모 자격

  • 신인, 기성 작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응모작 수 제한 없습니다.

 

참가 조건

  • 접수 기간 동안 최소 30화 이상 연재되어야 심사 대상작이 될 수 있습니다. (공지글은 회차 계산에서 제외)
  • 각 회차별 최소 글자 수는 공백 포함 4000자 이상입니다. (프롤로그 제외, 소설 본문이 아닌 텍스트는 글자 수에서 제외)
  • 출판사와 계약이 체결된 작품이라도 유료 판매된 적 없는 신작이라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진행 일정

  • 접수 : 2023년 5월 10 (수) ~ 6월 18 (일)
  • 심사 : 2023년 6월 19 (월) ~ 7월 18 (화)
  • 수상작 발표 : 2023년 7월 19 (수)

 

웹소설 공모전 준비! 더 잘하고 싶다면?

[브라키오] 웹소설 이론​

장르를 가리지 않고 눈높이에 맞춰 지도할 수 있는 최고의 강의를 경험에 의해 구축했습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브라키오와 함께 꿈을 이뤄보세요.

억대 연봉 버는 웹소설 창작 수업(브라키오 저)을  교재로 드립니다.

강사
브라키오
강의 일정
주 1강 (1강 3시간)
강의 일시
일 오후 3시 ~ 오후 6시

신규 강의 안내

[봄소희] 로맨스 웹툰 스토리 이론 (7월 예정)

누구나 좋아하고 접근하기 쉬운 장르가 로맨스입니다. 다만 흔한 만큼 ‘특별하고 신선한 소재’를 담기가 가장 어려운 장르이기도 합니다.

재미와 경쟁력을 잡은 소재는 어떤 게 있을지, 매력 있는 캐릭터란 무엇이며 감정선은 어떻게 빌드 업을 하는지, 어떤 연출과 대사가 독자를 설레게 하는지 등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 고민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저마다의 개성과 강점을 잘 녹일 수 있게 이끌어드리겠습니다.

강사
봄소희
강의 일정
주 1강 (1강 3시간)
강의 일시
월 오후 3시 ~ 오후 6시

이달의 수강 후기

김영찬 선생님 웹툰 취미반 수강 후기

1~2월에는 학원을 다니지 않았더니 그림을 통 그리지 않아서 3월에 재등록하게 되었습니다.

무엇을 들을까 고민하던 중 김영찬 선생님 웹툰 취미반을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평소 너무 배우고 싶었던 애니메이션을 배우고,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김영찬] 웹툰 취미반

꼭 웹툰 작가가 되고 싶은 것은 아니고 취미로 웹툰을 도전해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주 1강 3시간)

그리고41 펜터치 수업 후기

이 수업에서는 단순히 펜터치만이 아니라 그 이상을 배우게 됩니다. 원하는 스타일을 처음에 물어보시고, 거기에 맞춰서 그림 스타일을 잡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전체적인 밸런스나 형태같은 것도 잡아주시기도 합니다.

너무나도 알찬 두 달이었어요.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41] 펜터치 기초

펜선의 강약으로 재질의 두께와 입체감을 살릴 수 있고, 유선과 집중선으로 연출 효과를 더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배우고 스케치보다 더 나은 펜터치를 해봅니다. (주 1강 3시간)

수훈님의 콘티 수강 후기

때는 3월. 나는 지최대에 나갈 원고를 가지고 수훈님의 강의를 들으러 갔다.

나는 눈치채지 못했다. 내 버릇을. 수훈쌤이 말 안해줬으면 난 평생 오른쪽으로 시작했을거다. 그후 폭풍의 피드백이 지나갔다.

기본적인 퀄리티 업 동시에 웹툰에 맞는 컷 크기 그리고 효과적인 레이아웃 연출등 주인공의 심정을 표현할 수 있는 연출들을 배웠다.

덕분에 많은걸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수훈] 웹툰 콘티 피드백

내 콘티의 이야기를 객관적으로 보고, 연출의 문제점을 찾아 봅니다. 웹툰 작가와 함께 잘 완성하면서 공모전용 콘티를 최종 점검합니다.

명예의 전당 : 네이버 웹툰 <육식고>

육식고

대한민국 최대 깡패학교 육식고에서 변신을 못하는 호랑이 강유정은 지옥같은 학교생활을 경험한다.

그러던 어느 날 늑대 우종화가 그에게 함께 싸우자는 제안을 하고, 나약한 스스로에게 환멸을 느낀 유정은 변화를 결심한다.

이후 힘든 수련을 통해 점점 강해진 그는 육식고의 맹수들을 차례로 상대하게 되는데…

데뷔 인터뷰

오늘 열심히 했다고 자신을 속이면서 최면에 빠지면 100% 쓰디쓴 경험을 해야 합니다. ‘언젠가 데뷔할 수 있지 않을까?’, ‘언젠가 데뷔하겠지’ 이런 생각이 저의 절박한 감정을 상실시켰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제자리 걸음을 했습니다. 현재의 나를 믿지 말고 꾸준히 공부하면서 원고를 해야 된다고 믿습니다.

반적광 작가님은 어떤 수업을 수강했을까?

[신성호] 웹툰 인물 드로잉 기초

기본적인 인체 비례와 구조, 각도 변화에 대한 이해, 명암 표현, 기본 채색 방법 등 그림을 그리면서 알아야 할 기초적인 이론과 활용법에 대해 공부하게 됩니다.

강사
신성호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토 오후 3시 ~ 오후 10시
[유진] 클립 스튜디오

웹툰 작가가 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만화 제작 프로그램인 클립 스튜디오입니다. 클립 스튜디오를 사용하면 아날로그 작업방식으로 그리는 것보다 쉽고 빠르게 원고 제작이 가능합니다.

강사
유진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토 오전 11시 ~ 오후 6시
[김은지] 웹툰 원고 실습반

웹툰 연출에 필요한 이론을 배우고, 4컷 이상의 짧은 원고를 완성하면서 제작에 필요한 툴을 심화하여 습득하는 강의입니다. 원고 제작 툴과 함께 웹툰의 핵심 장면 연출을 위한 여러 기법을 배웁니다.

강사
김은지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수 오전 11시 ~ 오후 6시

추천 작가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작가님은 들덤입니다. 현재 작품<작전명 순정>의 작화를 담당하고 있으며, 잘생긴 캐릭터들과 예쁜 그림들로 인기가 높습니다. 설레는 스토리와 청춘 로맨스의 달달한 느낌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2021 지상최대 공모전에 당선된 작품인 만큼 토요 웹툰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으며 잘생긴 외모로 찬양하는 댓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 사이트 / 채널

[유튜브]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 lemoncholy

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아름답고 감각적인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내는 유튜브 채널 lemoncholy를 소개합니다.

lemoncholy는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의 애니메이션과에 재학 중인 미쉘(Michelle)이라는 학생이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미쉘은 자신이 학교 과제로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주로 업로드하는데요, 그 수준이 전문 애니메이터 못지 않게 뛰어납니다.

미쉘은 몇몇 작업물의 제작 과정도 세세하게 공유하기 때문에, 캐릭터 디자인과 애니메이팅 테크닉을 배우기에도 용이합니다.

[사이트] 그림, 일러스트 한국어 강좌 사이트 - 그림 꿀팁 사전

클립스튜디오에서 직접 운영하는 그림 정보 콘텐츠 사이트의 한국어 버전인 그림 꿀팁사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는 크게 입문 / 일러스트 / 만화,웹툰 / 컨셉 아트 로 나뉩니다.

  • 입문 카테고리 : 초보자를 위해 유용한 도구, 일러스트 제작 방법 등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가 제공됩니다.
  • 일러스트 카테고리 : 캐릭터와 일러스트를 그리기 위한 기법과 튜토리얼이 제공됩니다.
  • 만화 · 웹툰 카테고리 : 디지털 드로잉으로 만화를 제작할 때의 테크닉과 스토리 구성 방법 등이 업로드됩니다.
  • 컨셉 아트 카테고리 :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의 컨셉 아트를 그리는 방법과 작가 인터뷰 등이 업로드됩니다.

아카데미 주변 맛집 소개​

45년의정부부대찌개 홍대점

오늘은 2인 이상 가면 좋을 곳입니다. 학원 근처에도 부대찌개 맛집이 있어서 소개 합니다. 학원과의 거리는 308미터 이고 걸어서 5분정도 걸립니다~

오늘은 4명이 방문하게 되어 부대찌개 중 + 공기밥 4개 + 라면사리 + 팬스테이크로 주문했습니다. 사장님께서 육수를 양에 맞춰 부어주십니다. 팬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게 맛이 좋습니다. 육즙도 많이 느껴지고 채소와 버섯까지 있어서 더욱 맛이 좋습니다.

따끈한 국물, 부대찌개가 생각난다면 추천드릴만 한 맛집입니다.

계절별 채색 컬러 추천 - 여름

합성 모드 더하기 (발광): 불투명도 80%
EB6363
합성 모드 발광닷지: 불투명도 40%
F7F9D8
그림자 합성 모드: 곱하기
B8BCAA
밝은 나뭇잎
A2B07A
나뭇잎 경계 효과
35663F
어두운 나뭇잎
5C6447

연속 수강 신청하는 만화

다음 달에도 강의를 계속 등록하는 방법

같은 강의를 다음 달에도 계속 수강하고 싶으시다면 학원에 등록 의사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이미 듣고 있는 수강생에게 등록 우선권이 있지만, 마지막 강의가 끝나는 날까지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대기하신 분을 등록합니다.

상담 문의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42 남정빌딩 3층 (합정동 362-1)

오시는 길

지하철 : 합정역 7번 출구, 상수역 4번 출구에서 도보 7분
버스 : 7011, 7013A, 7013B

※ 주차 시설이 없으므로 가급적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거나 주변 공영 주차장(유료)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상당 문의
상담 시간

월~토요일 : 오후 1시 ~ 오후 9시
일요일 : 오후 3시 ~ 오후 7시

자신의 상황 진단 (포트폴리오 검토), 적합한 강의 선택, 진로 고민 등 좀 더 깊은 내용의 상담을 원하시면 방문상담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