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물 작가님께서 일정에 여유가 생기시고, 스토리 피드백 강의가 활성화되면서 스토리 강의 수요가 늘어서, 9월부터 스토리 강의를 재 개강합니다.
맹물 작가님께서 스토리 피드백 강의를 하시면서, 수강생 작품을 보고 느낀 부분이 있는데,
자신의 장점을 잘 살리지 못하고 작품을 하는 경우,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지 못하고, 쓰다 보니 써진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작품 발전이 더뎌져 오래 매달리게 되고, 의욕도 사라지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강의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과감하게 뒤엎고 장점과 목적을 잘 잡으면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텐데, 너무 아쉬운 작품들을 많이 만나셨다고 해요.
피드백 강의는 일단 수강생 작품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더 나은 방향으로 이야기 나누는 것이 목적이니, 이러한 이야기는 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맹물 스토리 강의는 최소 작품 구상과 기획만 있다면, 작가님과 새로운 이야기를 함께 차근차근 만들어가는 목표를 하고 있습니다.
강의 이론 부분은 수강생 작품에 대응하는 맞춤형 이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과제를 통해서 피드백을 진행하고요. 그래서 강의 일정은 3개월 이론 강의가 아닌 1개월 이론/피드백 강의가 될 것입니다. 피드백의 비중이 더 높습니다.
9월 공모전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미 작품이 거의 완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금 작품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내년을 준비해야 합니다. 맹물 스토리 강의에서 내년 공모전을 잘 준비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