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 콘티 페어 후기

안녕하세요. 와이랩 아카데미 원장 김대욱입니다.

2020-12 콘티 페어는 제가 건강을 소홀히 한 탓에, 일주일 미뤄지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월 3일 일요일 오전 11시 ~ 오후 6시까지 2020-12 콘티 페어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콘티 페어에는 총 34분께서 39 작품을 출품하셨고, 56분께서 참관해주셨습니다. 댓글 참여는 총 970개입니다. 참여해주신 출품자와 참석자분께 감사 말씀을 올립니다.

진행 방식은 기존과 똑같았습니다. 익명으로 일주일간 블라인드 댓글 평가 기간을 가지고, 행사 당일 오픈하였습니다. 단, 토우 작가님과 저의 평가는 댓글을 미리 보지 않고 준비하였습니다.

투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우수상
(신티크 22인치)
오늘은 미팅날(가제) 노갓량
우수상
(1강의 수강권)
콤바치

데우스X마키나

해결해드림!

어진

기매

낑낑이띵띵이

참관자 추첨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댓글상
(1강의 수강권)
뽀삐꼬리
참관상
(1강의 수강권)
이루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개인적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2020-12 콘티 페어에도 토우 작가님께서 게스트로 나와주셨습니다. 작품 수가 지난 행사보다 15 작품 정도 늘어났기 때문에, 예정된 시간보다 많이 걸렸습니다. 작품에 관해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려다 보니 그런 것이니 너그럽게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일정상 끝까지 참여하지 못하신 분은 유튜브 다시 보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학원 운영 기간이 어느 정도 되다 보니 기초부터 시작하신 분들의 출품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경험이 많은 출품자보다는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드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험이 쌓여 발전할 것이고, 마감을 지켜 완성했다는 것에 자랑스럽게 생각을 하셔도 좋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골고루 입상한 부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전과 장르 변화를 꾀한 작품들도 보였습니다. 전에는 데뷔하려면 특정 장르가 유리하다는 생각을 가졌었는데, 요즘은 자신 있는 장르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좋은 작품이면 장르가 아무 상관이 없으니까요.

댓글 평가를 받아들이는 것은 작가의 몫입니다. 익명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완전히 상반된 댓글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모두를 만족하는 작품을 만들기는 힘드니까요. 그러니 댓글 평가에 일희일비하지 마시고, 나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부분에 신경을 써주세요.

다른 작품을 일일이 보고 평가하는 것도 정말 힘든 일입니다. 힘든 만큼 자신의 작품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거라 생각합니다. 평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1-3 콘티 페어에는 꼭 오프라인으로 개최했으면 좋겠네요. 코로나바이러스에 한파까지 겹친 요즘입니다. 잘 견뎌서 2021년에는 계획한바 다 이루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카데미 소식 최신 글

2024-04 콘티 페어 안내

<개요> 와이랩 아카데미 수강생의 창작 활동의 동기를 부여하고, 데뷔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수강생에게 준비 중인 작품에 대한 평가를 받아 볼 수 있는 콘티 페어를 개최합니다. 2024년 상반기 공모전을 준비하시는 분은

2024년 공모전을 준비하는 방법

2024년 메이저 공모전 기간이 다가옵니다. 매년 비슷한 시기로 진행한다는 것을 전제하에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지상최대공모전 1기 5월 말 ~ 6월 초, 2기 8월 말 ~ 9월

2024년 3월 강의 공지사항

강의 변경 안내 류가명 웹툰 공모전 원고 완성반 강의가 3월 신설됩니다.   개강 일정 안내 일부 강의는 최소 수강 인원이 미달하면 개강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강

2024년 설날 휴무 안내

2023년 계묘년 지나고 2024년 갑진년이 시작됐습니다. 와이랩 아카데미는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여러분과 함께 더 큰 꿈을 꾸러 합니다. 하늘을 치솟는 청룡처럼, 올 한해 여러분께서 이루고자 하는 꿈이 꼭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새해

2024년 2월 강의 공지사항 (2/21 수정)

강의 변경 안내 루즌아 웹툰 스토리 피드백 강의가 2월부터 재개강합니다. 신성호 인물 드로잉 기초 강의가 2월 강의를 마지막으로 종료됩니다. 신성호 배경 드로잉 기초 강의가 2월 강의를 마지막으로 종료됩니다. 황대진 인물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그리고41 펜터치반 수강 후기

  정말 강추합니당.. 사실 두 달 듣는다 해서 그림 실력이 늘겠어? 라는 의심과 함께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매주 만족스러웠어요ㅠ… 그리고41쌤 또 다른 수업 개설하시면 전 수강할 의향 완전 있습니다 ㅎㅎ !!

그리고41 펜터치 강의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김민재님의 2023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