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리 인물드로잉 5개월 수강후기

강하리 인물드로잉 5개월 수강후기

강하리 인물드로잉 5개월 후기

안녕하세요 강하리 인물드로잉 5개월 수업들은 피카소입니다. 수강 후기는 은 편의상 수강했던 개월차 별로 정리했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에 저는 오래전에 웹툰 인물드로잉 3개월, 원고반 3개월정도 배운 후 독학으로 인물드로잉 강의도 찾아보고 책을 읽으면서 지냈습니다. 그리고 난 후 웹툰 원고를 제작 후 공모전에 출품하였지만, 결과가 좋지 않아서 학원에 문의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짧게 배우고 그 뒤로 그림을 독학을 해서 방황을 했던거 같아요.

학원에 카톡으로 제 최근 원고 4-5컷 정도를 보여드리고, 저의 부족한 점을 채울 수 있는 강의를 추천 받았습니다. 인물드로잉을 다시 듣기를 권유하셔서 학원 내 인물드로잉 강의들을 찾아보고 제가 추구하는 그림과 가장 비슷한 포트폴리오인 강하리 강사님을 선택하였습니다.

 


 

-1달차-

일단 1달차에는 제가 공모전에 냈던 원고를 보여드리고난 후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얼굴은 일러스트에 가깝지만, 몸과 옷 등은 가볍게 그렸기 때문에 완성도가 떨어져 보인다는 말을 들었어요.

인물 전신 사진을 1:1 비율로 있는 그대로를 보고 그리는것에 집중하면서 과제를 해갔고,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피드백에서 제가 인물의 특정 부위를 너무 크게 그리거나 작게 그리는 등 안좋은 습관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정확하게 그리지 못하는 점에 대한 해결방법을 고민했습니다. 평소에 눈부심때문에 신티크 화면의 빛을 어둡게 해서 그리는데, 이게 정확하게 보지 못하게 된 환경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신티크 빛을 밝게 설정한 후에 어느정도 문제점은 사라졌어요. 그리고 나뭇잎 캐노피를 위에 설치해서 빛 반사를 줄여주니 눈부심으로 인한 피곤함은 많이 줄었어요.

 


-2달차-

2달차에는 전신과 두상을 1:1 비율로 보고 그리는 것을 한 후에 명암을 자세하게 칠하면서 관찰력을 늘리는 시간이였습니다. 이때 소묘한다는 느낌으로 색칠하니까 너무 재미있는 시간이였어요. 자세히 명암을 찾아보니 펜터치를 할 때 더 수월하게 그릴 수 있었습니다.


-3-5달차-

3-5달차에는 전신과 두상을 그리는데, 인물도형화를 배우고 인물의 사진자료에서 인물 뼈의 랜드마크를 찾아서 그리는 것을 배웠어요. 그리고 뼈 구조를 배우면서 근육, 두상, 발 등 도형화로 구조를 찾아서 그리는 것을 했습니다. 이때부터 밑그림은 생략하고 도형화 후 바로 펜터치를 하게 되면서 그림의 속도가 빨라졌어요.

수업 전과 후를 비교해보면, 과거에는 밑그림을 오랫동안 그린 후에 펜터치를 간단하게 그렸었는데, 수업을 들은 후에는 도형화를 한 후에 바로 펜터치를 하는 방법으로 바꾸니 작업이 많이 수월해졌습니다.

그리고 수업 듣는 동안 제가 개인적으로 그림을 그리면서 고민이 되었던 점을 강하리 강사님께 많은 조언을 들었어요. 그동안 수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제 수강후기가 수업을 결정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업 전 그림-

 

-수업 후 그림(일러스트)-

*피드백 받은 일러스트 입니다.​

 

 


와이랩 아카데미의 수강생 피ㅇㅇ님의 2025년 7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네이버 웹툰 <지옥도시> 기호 작가 데뷔 인터뷰

400만 명이 거주하는 수도권 거대 도시 송천 광역시, 그곳에서 유도선수를 꿈꾸던 고등학생 민호 앞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괴생명체와 한 소녀. 순식간에 지옥으로 변해버린 송천시에서 민호는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독호 캐릭터 드로잉] 20주차 수강 후기

처음 학원을 찾은 이유는 단순했어요. 오랫동안 2등신 SD 그림체만 그려왔는데, 점점 한계를 느꼈거든요. ‘나는 어떤 그림체를 좋아할까? 앞으로 어떤 그림을 그리고 싶을까?’ 이런 고민이 계속되던 차에 유튜브 광고에서 독호 선생님의

봄소희쌤 스토리 피드백 수강 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수강생 모ㅇㅇ님의 2025년 7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전체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