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우 스토리 + 콘티 페어 후기
만화를 그리면서 이게 먹히는 만화인가? 이게.. 재밌나? 똑같은 내용 500번 봐서 스크롤 내리기 전부터 대사는 줄줄 외우고 뭘 수정해야 할지도
웹툰 창작에서 스토리란 곡을 연주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기초 스토리 이론에서 ‘악보’를 보는 방법을 배웠다면 능숙하게 연주도 해야겠지요?
이야기가 세상에 나올 땐, 어떤 방식으로 접근할지 고민하는 게 우선입니다. 즉 내 이야기의 포인트를 살릴 전반적 연출이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만든 이야기와 캐릭터의 감정이 어떤 방식으로 전달될지 배우는 기술이 연출이며,
여러분이 좋은 음악을 듣고 감흥을 받았던 것처럼 웹툰 역시 피드백 훈련과 적용을 통해 누군가에게 감흥을 주는 원고로 탄생할 수 있습니다.
준비된 스토리와 원고가 어딘지 부족하다고 느끼는 학생분들이 수업에 함께 하여 더 탄탄한 이야기를 완성할 수 있길 바랍니다.
학생들의 오리지널 스토리와 콘티, 또는 원고의 세부적 연출을 알려드립니다.
이 연출에는 편집, 대사, 컷 레이아웃, 이야기 감정선의 호흡 조절 등 많은 게 포함돼있습니다.
원고의 후킹 포인트를 살릴 수 있도록 돕는 피드백 위주의 수업입니다.
매주 준비해온 결과물을 가지고 피드백과 합평,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과제를 수행합니다.
스토리나 콘티의 벽에 가로막혀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야기와 연출의 기술을 알고 접근한다면 어려울 게 없습니다.
제 수업은 항상 기본에 충실하고 초심자도 어렵지 않게 설명해드리니 걱정하시지 말고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피드백으로 진행하는 강의이므로 커리큘럼은 없습니다.
최소 1화 이상의 글 또는 그림 콘티 준비되어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만화를 그리면서 이게 먹히는 만화인가? 이게.. 재밌나? 똑같은 내용 500번 봐서 스크롤 내리기 전부터 대사는 줄줄 외우고 뭘 수정해야 할지도
고민고민하다 듣게 된 수업은 최고였습니다! 좋은 선생님과 동기들과 3달간 재밌게 수업 들을 수 있었고요. 한 주 한 주 과제하면서 느리지만
고등학교 때부터 미술을 하긴 했었지만 정말 정말~열심히 안 했기에 항상 기본기가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배경반 선생님에게 권유를 받아 기초드로잉을 수강하게
자신감 제로였던 제게 큰 용기와 가르침 주신 이밤쌤 정말 감사합니다. 쌤 말씀처럼 앞으로도 계속 작품 하겠습니다! 저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