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키 채색 – 2월 4주 차 1

이번 주는 두 번에 걸쳐 게시글을 쓰겠습니다.

01번 게시글은 수업 시간에 배웠던 것을 다시 한번 기억해보는 시간을 갖고.
02번 게시글은 창문에 보이는 배경을 그리는 방법을 배워볼 것입니다.

먼저, 4주 차에 우리가 무엇을 했었는지 한번 볼까요?

첫째, 배경 레이어와 인물 레이어를 서로 다른 폴더로 정리하면 불투명도 조절도 편해지고. 합성 모드의 활용과 필터의 사용도 편해진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둘, 주제에서 약간 벗어나긴 했지만 조금 색다른 광학적 요소를 응용한 화면 연출기법 중 하나로. 조명이나 그림자가 아닌 렌즈나 유리 너머로 보이는 공간과 상황을 표현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셋, 스케치업을 말 그대로 스케치! 밑그림으로 가져와서 직접 드로잉 하는 것도 봤습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동반하면 인간적인 선과 음영으로 표현되는 멋진 그림을 그릴 수도 있어요.

배웠던 것들을 떠올려서 여러분의 웹툰에서 유용하게 써먹으시기 바랍니다. 🙂

여러분, 코로나 바이러스가 극성입니다.

그거 아시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사람. 어떤 상황에도 적응하는 사람이 살아남고 승리한다는 것을..

집에 처박혀서 열심히 그리세요. 친구들이 불러도 나가지 않아도 되는 변명거리도 생겼고. 이 시간을 적극 활용하셔야 합니다. 하… 맞아요. 농담입니다. (반은 진담이에요.) 열심히 또 즐겁게 그리시기 바랍니다!! 🙂

02번 게시글도 빠른 시일 내로 업로드하겠습니다.

강의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