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de
Slide
Slide
Slide
Slide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
Slide
Slide
Slide
Slide
previous arrow
next arrow

[신성호] 웹툰 인물 드로잉 기초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토요일 오후 3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4 강의실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토요일 오후 3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4 강의실
"그림 실력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올리고 싶어요."
"취미로 시작하지만 한번 멋진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요."
"원고 또는 취업용 캐릭터 시트를 잘 만들어 보고 싶어요."

그림을 그리는 것을 업으로 삼는 사람이라면 평생 공부를 해야 합니다. 웹툰 작가는 드로잉 실력이 올라가면 갈수록 더 많은 장르를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기본기가 부족하면 그림을 그리는데 막힘이 발생합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지만, 옆에서 도움을 받는다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꼭 프로가 되는 것이 아닌 취미로 그려볼 마음이 생기거나, 한번 멋진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다는 분들께도 추천해 드립니다. (잘되면 일러스트레이터나 웹툰 작가에 도전도 해보고요.)

강사 프로필

신성호

강의에서 배우는 웹툰 제작 과정

스케치

펜터치

채색

왜 인물 드로잉을 배워야 하나요?

만화는 그림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만, 이야기에 어울리는 그림 수준을 갖춰야 제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극화체 그림이 필요하다면 드로잉 공부시간이 오래 걸리게 될 것이고, 개그물이나 일상물과 같은 간단한 그림체가 필요하다면 시간이 적게 걸립니다. 하지만 간단한 그림체라고 해도, 드로잉 공부를 한 것과 그렇지 않는 것의 그림체는 많은 차이가 납니다.

단순히 보고 그려서 외우는 방식의 공부는 단기간의 효율을 좋지만, 사람은 모든 각도와 포즈를 외워서 그릴 수는 없습니다. 외워서 알아야 할 기본적인 지식(비례, 해부학) 과 그 기본구조를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응용력이 중요합니다.

무엇을 배우나요?

기본적인 인체 비례와 구조, 각도 변화에 대한 이해, 명암 표현, 기본 채색 방법 등 그림을 그리면서 알아야 할 기초적인 이론과 활용법에 대해 공부하게 됩니다.

어떤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하나요?

인물 드로잉에 관한 기초 이론 설명을 하고 실습과 피드백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수강생 실력을 획일화할 수 없기 때문에, 강의실 수강생의 전체 수준을 파악하고 대략 3등급으로 나누어 등급별 적합한 이론을 설명합니다. 이론으로 부족한 부분은 개인 또는 공개 피드백을 통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얼굴
인체
캐릭터

수업 전 유의 사항

온라인 강의 준비물

다른 초급 강의가 궁금하시다면?

환불 규정

<학원설립 운영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웹툰 드로잉 관련 글
배경 기초 드로잉 2개월 수강후기!

첫 후기인데 떨리네요 ㅎㅎㅎ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배경 기초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셨던 민○○님의 2019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기초 드로잉 1개월 후기

수목금 기초 드로잉 수강중인 이○○ 입니다. 얼마 전 군 복무를 마치고 그림을 배우기 위해 학원을 알아 보던 중 운 좋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