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밤스토리 3개월 수강후기
열심히 그리다가 과제해야해서 막 그림ㅋㅋㅋㅋㅋㅋㅋㅋ 3개월동안 무엇을 고민해야 좋은 이야기가 나오는건지 배운 것 같습니다.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
재미있는 이야기를 재미없게 하는 사람,
무서운 이야기를 김이 팍 세게 하는 사람,
궁금한 이야기에 초를 치는 사람,
훌륭한 결말이 있는 이야기에 설명을 구구절절 이야기하는 사람,
슬픈 이야기를 남의 이야기처럼 전달하는 사람,
좋은 소재를 가지고도 많은 사람은 실수, 혹은 좋지 않은 습관으로 제대로 전달 못 할 때가 많습니다.
웹툰은 말로도 어려운 전달을 그림까지 그려가며 어렵게 설명하는 영역이며, 다르게 말하면 말로는 어려운 전달을 그림으로 보여주며 쉽게 이해시키는 영역입니다.
그림으로 설명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글보다는 그림으로 설명하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저 또한 글로 설명하는 효율이 몸에 남아 글의 비중이 더 커지는 실수를 하곤 합니다.
이러한 또는 이것을 포함한 수많은 실수를 객관적인 시각에서 짚어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피드백은 약이 되고 나쁜 피드백은 작품을 더 나쁜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경우를 보아왔습니다.
좀 더 작가 자신도, 피드백하는 입장으로도 작품의 본질을 파악하고 세분화해 그에 맞는 피드백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 이 스토리를 쓰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라는 질문을 했을 때, 뚜렸한 의도나 목적가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쓰다보니 그렇게 되는 경우가 아닌, 계획된 작품을 함께 구상하고 만들어 갑니다.
나의 스토리 텔링 방식에 맞지는 작품에 오래 붙잡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스토리도 잘 안써지게 되고 의욕도 상실하게 되죠. 과감하게 뒤엎고 나의 장점에 어울리는 장르를 찾아 작품 개발을 합니다.
웹툰의 스토리는 드라마 혹은 영화와는 달라야 합니다.
같더라도 다르게 표현할 준비를 해야만 합니다.
재미라는 단어로 통용되어 버리는 것을 분해해 어떤 것이 재미인지 풀이해 드립니다.
공포, 순정, 액션, 추리, 재미의 공통적인 본질은 필수.
호기심이 생기지 않은 것에서 재미를 느낄 수 없습니다.
짧게라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단계는 필수.
캐릭터만 좋아도 스토리는 가득 차게 됩니다.
하나의 캐릭터도 스토리.
얼마나 압축할 것인가, 얼마나 디테일할 것인가,
에 따라 스토리의 방향은 달라야 합니다.
작가가 스토리의 알아야 할 호흡.
재미를 알았다면 재미없음에 대한 이해를 해야 합니다.
노잼 요소만 잘 없애도 나쁘지 않은 스토리가 됩니다.
스토리 수업을 통해 모난 곳은 가다듬고 빈 곳은
좋게 채워 자신만의 알맹이를 만들어 가기 바랍니다.
피드백으로 진행하는 강의이므로 커리큘럼은 없습니다.
최소 1화 이상의 글 또는 그림 콘티 준비되어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그리다가 과제해야해서 막 그림ㅋㅋㅋㅋㅋㅋㅋㅋ 3개월동안 무엇을 고민해야 좋은 이야기가 나오는건지 배운 것 같습니다.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
안녕하세요! 수강생 강소희입니다. 제가 한 가지 클래스를 종강할 때마다 후기를 들고 오곤 하는데, 이번은 바빠서 하지 못했던 지난 강의 포함-
(후기 만화라 좀 과장이 있어요ㅋㅋ 저렇게 심하게 멘붕은 아니었습니다.) 토우 스토리는 1회 아이템 선정 팁 2회 스토리 가져온 것 피드백
( 후기 만화에는 약간의 과장이 섞여있습니다. ) 원래 타 웹툰 학원에서 강의를 수강하다가 지인의 소개로 학원을 옮겨왔고, 그중 특히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