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de
Slide
Slide
Slide
Slide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
Slide
Slide
Slide
Slide
previous arrow
next arrow

[강하리] 웹툰 인물 드로잉 기초

강의 일정
주 1강 (6시간)
강의 일시
수 오전 11시 ~ 오후 6시
목 오전 11시 ~ 오후 6시
수목 오후 7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2 강의실
강의 일정
주 2강 (6시간)
강의 일시
수 오전 11시 ~ 오후 6시
목 오전 11시 ~ 오후 6시
수목 오후 7시 ~ 오후 10시
등록 정원
12명
강의 장소
2 강의실
"그림 실력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올리고 싶어요."
"취미로 시작하지만 한번 멋진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요."
"원고 또는 취업용 캐릭터 시트를 잘 만들어 보고 싶어요."

그림을 그리는 것을 업으로 삼는 사람이라면 평생 공부를 해야 합니다. 웹툰 작가는 드로잉 실력이 올라가면 갈수록 더 많은 장르를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기본기가 부족하면 그림을 그리는데 막힘이 발생합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지만, 옆에서 도움을 받는다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꼭 프로가 되는 것이 아닌 취미로 그려볼 마음이 생기거나, 한번 멋진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다는 분들께도 추천해 드립니다. (잘되면 일러스트레이터나 웹툰 작가에 도전도 해보고요.)

강사 프로필

강하리

강의에서 배우는 웹툰 제작 과정

스케치

펜터치

채색

왜 인물 드로잉을 배워야 하나요?

웹툰에 있어 독자가 스토리를 이해하고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며 캐릭터의 감정에 공감하기 위해서는 인물이 처한 상황에 알맞은 표정과 행동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위기에 처한 인물이 평온한 표정을 짓거나 충분히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독자는 인물의 감정을 정확히 알기 어려울 것입니다.

인체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인물을 명확하게 그릴 수 있게 된다면, 그림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와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인물을 더욱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그릴 수 있게 된다면, 보는 이로 하여금 시각적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많은 이에게 사랑받는 인물을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제 수업을 통해 인물을 그리기 위해 필요한 인체 지식을 배우고, 표현 방법을 익혀 다양한 의도와 목적에 맞는 인물 드로잉을 배워 가길 희망합니다.

무엇을 배우나요?

인물 드로잉에 필요한 기본 해부학 지식과 인물 비례, 채색 방법에 대해 배우고 드로잉 툴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다양한 동세를 막힘없이 그리는 방법, 인물을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보정 방법까지 깊고 폭넓은 인물 드로잉에 대해 수업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하나요?

매주 드로잉과 인물 해부학에 대한 이론을 수업하고 실습하며 결과물에 대한 개별 피드백을 드립니다.

개인의 역량에 따라 부족한 부분을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과제를 제안하며 그림을 즐기는 방법과 지향하는 스타일로 인물을 그리는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커리큘럼

강의 오리엔테이션
얼굴
인체
표정
동세
명암
캐릭터 시트

수업 전 유의 사항

온라인 강의 준비물

다른 초급 강의가 궁금하시다면?

환불 규정

<학원설립 운영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웹툰 드로잉 관련 글
기초드로잉 월화반 후기

4월부터 7월까지 들었던 월화 기초드로잉 후기입니다. 후기 한 번 써봐야지…라고 한참 전부터 생각했는데 귀찮음을 이기지 못해 지금까지 오고 말았습니다… 학원에서

월화 기초 드로잉 후기 만화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기초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셨던 제○○님의 2019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기초 드로잉 4개월 수강 후기

2달 전에 올렸던 2개월 수강 후기에 이어 후기 작성해봅니다. 기초드로잉 커리큘럼을 마친 이후에 인물들의 연기에 집중해서 배웠습니다. 기초 드로잉 인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