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소개

김영찬

연재 작품

인물 기초 드로잉

만화는 스토리와 연출, 그림의 삼박자라고 생각합니다.
그중 초심자들이 가장 힘들어하시는 그림의 기초를 최대한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성호

배경 기초 드로잉

기초적인 만화 드로잉에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개인별 진도표를 작성하여 완전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본인의 실력과 목적에 맞게 지도해 드립니다.
강사의 시연-개별 실습-피드백-과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별 수준에 맞춰 진행됩니다.

은국(이밤)

연재 작품

은국 스토리

만화 창작의 즐거움은 상상력과 그것을 표현했을 때 희열이 있습니다.

만화에 처음 입문하는 초심자가 가장 어려워하는 표현력 컷의 예술인 만화에 컷 안에 자신의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수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은지

포토샵

클립 스튜디오

김은지 채색

김은지 원고

웹툰을 연재하기 위해서는 작업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프로그램과 툴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된다면 작업 시간을 매우 많이 단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과 클립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어떻게 하면 더 쉽고, 더 빠르게 웹툰을 완성할 수 있는지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용제

연재 작품

성용제 원고

특별한 원고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원고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기본이란 스토리의 구성, 연출, 캐릭터, 그리고 반전 등을 말하는데, 기본이 탄탄해야 변칙이 가능하고, 그 변칙으로 개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만의 개성을 찾을 수 있도록 기본을 충실히 가르쳐 드릴 것입니다.

권성목

경력

권성목 채색

모바일 화면으로 만화를 스크롤 하며 보기 시작한 ‘웹툰’은 기존 그림들의 채색 개념과는 차별화되는 개념과 새로운 채색 기법이 필요합니다.

잘 그린 작화(펜선)를 더 잘 보이도록 가독성을 높여주고, 작가의 연출 의도에 맞게 분위기와 이펙트가 만들어져야 독자들의 기억에 인상 깊게 남는 작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연재 작품

수훈 프로덕션

자신의 만화를 객관적으로 보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야기가 잘 읽히게 하는 연출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보고 배우실수 있습니다.

연재 작품

토우 스토리

내 아이템이 정말 독자와 매체에 통할지, 내 스토리가 정말 재미있는지, 내가 효과적으로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는지 모두 고민되실 겁니다.

경쟁력 있는 아이템 선정, 스토리의 밀도와 가독성, 임팩트 있는 연출, 회당 호흡조절 등 재미있는 웹툰을 완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요소입니다. 혼자서는 풀리지 않는 고민을 함께하겠습니다.

채용택

연재 작품

채용택 X 한동우 스토리

“그냥 방구석에서 콘티만 짜는 사람입니다.”

오랜 준비 기간과 실패를 겪고 겨우 스토리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그토록 갈망하던 작가가 됐지만 막상 연재를 하다 보니 항상 아이디어 부족과 시간에 쫓겨 생활 자체는 그렇게 달라지지는 않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 일을 계속하는 이유는 누군가에게

“이번 스토리 재미있다.”

이 한 마디를 듣기 위함입니다.

오직 재미만을 생각하며 지금도 방구석에서 콘티를 짭니다.

한동우

연재 작품

채용택 X 한동우 스토리​

생각한 이야기를 정리하여 말과 글로 표현해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하물며 거기에 ‘재미’를 더한다면 어느 순간 내가 쓰고 싶었던 이야기는 없어지고 중구난방으로 펼쳐진 어색한 스토리가 만들어질 때도 있습니다.

나의 스토리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혹은 어떤 장점을 가졌는지 강의와 피드백을 통해 집어드리고 그 스토리의 강점들을 더욱 극대화해 좀 더 재밌는 이야기를 만드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소금

연재 작품

소금 인물 드로잉

그림은 계단식 발전형이 아니라 갑자기 상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의를 통해 더 재밌고 꾸준하게 그림을 그려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승연

연재 작품

유승연 웹툰 작화

좋은 작화라 함은 단순히 잘 그린 그림만이 아닌, 스토리에 맞추어 원고를 잘 표현하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화에는 뚜렷한 정답이 없고, 독자들의 취향은 다양하며, 각자가 가지고 있는 개성과 매력은 모두 다릅니다. 기초이론은 전부 배웠지만 어딘가 어색한 작화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하여 자칫 길을 잃을 수 있는, 원고를 진행하는 그 발걸음에 개개인의 성향에 맞추어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김지원

그림을 처음 시작한 초보자분들에게 가장 어려운 건 인체이며, 사람을 그릴 때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누구나 쉽게 접하게 되지만 스스로 배우기엔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심자에게 필요한 건 이런 부분에 대한 막연함과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저 또한 이러한 과정을 겪어온 입장으로써 깨닫고 느꼈던 부분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퓨전

경력

완성도 있는 작품들은 기본기가 충실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작품 전체를 설계할 수 있는 초기기획부터 콘티작성까지 작가의 의도를 각각의 장면으로 훌륭하게 표현할 수 있는 제작 이론 및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김혜영

경력

김혜영 인물 드로잉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매력적인 캐릭터가 필요합니다. 인체의 비율과 공식을 배움으로 대중들에게 설득력 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제시할 수 있는 초석을 세울 수 있습니다.

나아가 인체 비례를 이해함으로 자신의 단점과 잘못된 습관을 스스로 보완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황 속 연출에 어울리는 인물 표현이 가능해집니다.

HO9

경력

HO9의 원고반은 나무를 보기보다는 숲을 보는 수업입니다. 어느 한 부분을 디테일하게 가르치기보다는 전체적으로 빠르게 원고를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그림을 그릴 때도 처음에 큰 그림을 먼저 그리고 그다음에 디테일한 부분을 그리듯이 웹툰도 큰 그림에서 원고 작성법을 익히고 있어야 실력이 빨리 늘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디테일한 부분만 신경 쓰다가는 정작 원고를 제작하는 일에는 기약이 없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어느 정도 기본기는 있는데 웹툰 원고 제작이 막막한 분들에게 이 수업을 추천해 드립니다.

조혜림

연재 작품

조혜림 클립 스튜디오

지금의 웹툰은 대부분 디지털로 제작되는데, 클립 스튜디오와 포토샵을 많이 사용합니다. 클립 스튜디오는 포토샵보다 만화 제작에 특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웹툰 제작 시작부터 끝까지 클립 스튜디오 하나로 가능합니다.

웹툰 제작에 가장 효율적인 작업 환경부터 콘티, 스케치, 선화, 채색, 명암, 효과, 필터, 말풍선 등 웹툰 제작 과정에 맞는 클립 스튜디오의 기능을 배웁니다. 다년간 연재 경험을 바탕으로 습득한 클립 스튜디오의 실전 고급 기술까지 공유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