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은 채백 스킬업/채용택 스토리 클래스 후기

뒤늦은 채백 스킬업/채용택 스토리 클래스 후기

공모전 준비로 분주해서 미처 올리지 못했던 강의 후기를 올립니다.

스킬업

극 초반이었던 3월의 경우 클립 스튜디오 툴은 처음이었던 데다가 그림체의 선 정리가 불안정했으며, 채색 또한 원색만을 쓰는 바람에 가독성을 떨어뜨렸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강의 덕분에 4월부터 색감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클립 스튜디오 내에 여러 효과로 그림체의 질이 높아졌습니다.

 

 

마지막 달인 5월에는 현재 웹툰 페어에 제출한 개인적인 ‘안다미로’의 초기 원고를 그릴 수 있을 정도로 웹툰 원고 제작이 수월해졌습니다.


스토리

하지만 기초적인 설정과 세계관을 짜는 것만 익숙했던 저는 스토리의 기승전결과 연출을 공부하기 위해 채용택 스토리 클래스를 신청했고, 수많은 원고 콘티를 갈아치우면서 점진적으로 이야기를 만들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폐기된 원고와 콘티들의 일부분입니다.)

현재 만든 원고도 지나치게 복잡한 스토리 때문에 크게 수정할 확률이 높겠지만, 글과 그림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두 분께 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채백 스킬업, 채용택 스토리 강의를 수강하셨던 이○○ 님의 2018년 9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