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소식

와이랩 아카데미의 공지사항, 행사를 알리거나 기타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

와이랩 아카데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드리는 말씀.

공지
작성자
아카데미
작성일
2018-03-24 17:54
조회
225

와이랩 아카데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드리는 말씀.


 

안녕하세요. 와이랩 아카데미 원장 김대욱입니다.

와이랩 아카데미(이하 학원)에 문의하시는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것 중에 하나가 학원을 다니게 되면, 데뷔나 취업을 알선 가능한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희 학원에서는 어떠한 형태든지 데뷔나 취업을 보장해 드리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학원 상담 오신 분들께 강조하여 말씀드립니다.


데뷔하신 분들을 관찰하면 정말로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3개월의 커리큘럼에서 중간에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다리가 부러졌는데도 한 달 동안 목발을 짚고 수업에 꼭 참석하셨던 분. 직장을 다니시면서도 학원 자습이 가능한 시간에 매번 오셔서 꾸준히 투고 준비를 하신 분. 수업 시간 전후로 학원 로비에서 꾸준하게 콘티를 짜셨던 분들이 있었습니다.


공모전 당선이나 데뷔하신 분들은 순수하게 수강생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꾸준하게 원고 연습을 하시는 분만이 1년에 몇 안 되는 기회를 잡는 확률을 0.1%라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혼자서 이야기를 만들거나 원고를 해본 경험이 있고, 공모전이나 도전만화에 계속 응모를 하지만, 무엇인가 2% 부족한 부분 때문에 정식 연재가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혼자서 고민하고 시도하는 부분들이 오랜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데, 학원에서 그러한 부분들 보충하고 다시 도전하여 결과를 만들어낸 분들이 데뷔한 것입니다.

학원에서는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원고 연습을 해야 한다는 것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학원에서 배우는 시간만으로 실력이 늘지 않는다는 것을 늘 강조하고 있습니다. 공모전에 당선하거나 데뷔하신 분들은 이러한 자신의 노력을 끊임없이 해오신 분들입니다.


학원에 다닌다고 해서 무조건 데뷔가 되는 것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꼭 데뷔가 아니더라도 취미로 만화를 그려보고 싶으신 분들도 환영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상담 요청을 하시면 고맙겠습니다.


프로 작가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하시는 모든 분들께 응원을 보내며, 프로 작가가 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