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우 작가님 스토리 수업 2개월차 + 콘티 페어 후기입니다.

한동우 작가님 스토리 수업 2개월차 + 콘티 페어 후기입니다.

스토리 수업을 들은지 벌써 2개월이 훌쩍 지났습니다.

2달째부터는 본격적으로 콘티를 재밌게 만드는 법들을 위주로 배웠습니다. 재미있게 1화를 만드는 방법이라든가 효과적인 연출에 대해서라든가…실습으로 1시간 내에 15컷 이내의 재미있는 1화 만들기 등을 해 보기도 했습니다.

예전에 만화책을 봤을 땐 몰랐는데 배우고 나니 작가님들의 작업물과 노하우들이 참 위대해 보이더라고요.

연출이 많이 부족하단 지적을 받아서 수업서 배운 것과 웹툰이나 만화책을 보며 익힌 것을 토대로 수정을 여러 번 거치곤 했는데 일부를 보여드리자면…

이런 식으로 배경을 넣어 주변 상황을 보여준다거나

지루하게 반복되는 연출이나 구도 등을 바꿔주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아직 많이 미숙하다 보니 수정한 것도 썩 매력적으로는 보이질 않네요. 좀 더 배우고, 매 컷 노력을 쏟아야지 싶습니다.

덧붙여 콘티 페어 후기도 말씀드리자면…

솔직히 참가하는 거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2화 그리기까지 수정에 수정을 거듭하고 새로 그리고 했던지라 꼬박 열흘 가까이 쪽잠 자면서 그렸던 거 같아요. 더군다나 저는 그림을 잘 못그리는지라 (스토리 작가 지망입니다. ㅜㅜ) 그릴 때마다 자료를 찾아야 하던 것도 있어서 시간이 더 많이 들었고요. 그래도 많이 부족해서 조금만 더 일찍 콘티를 시작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너무 좋은 작품들이 많아서 참가하고 나서도 아직도 미완성인 이야기를 내보이는 게 부끄러웠습니다만 결과적으론 참가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그리는 내내 순조롭게 왔다기 보단 많이 막혀서 고작 2화 만에 거의 슬럼프에 가까운 지경까지 왔었습니다. 이야기를 잘 못 써서라는 이유는 둘째치고 문제가 있다는 건 분명히 인지하고 있지만 어떻게 고쳐야 좋을지 모르겠다는 것 때문이었는데 댓글들 덕에 그 길이 잡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거의 대부분의 댓글들이 제가 우려하던 바들을 다 집어줬고 그 덕에 불만족스러웠던 1, 2화를 갈아엎을 방법과 결심이 겨우 섰습니다.

콘티 페어를 열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이 다음에도 비슷한 행사를 여신다고 하니 그 때도 가능하다면 꼭 참가하고 싶습니다.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한동우 스토리 클래스를 수강하셨던 김○○ 님의 2019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