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 채색반(주말) 후기

안녕하세요! 은지쌤의 채색반(주말) 후기를 들려드립니다!

​은지 선생님의 포토샵, 클립 스튜디오를 연달아 수강했는데(조만간 이 내용도 후기 올릴 예정입니다!) 정말 꼼꼼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시는 은지 선생님에게 홀릭ㅎㅎㅎㅎㅎㅎㅎ 다음번 중급 수업도 꼭 은지 선생님께 들으리라 다짐하며….ㅎㅎㅎ 토요일 채색반을 노렸습니다!

​대기 인원도 많고, 기존 수강생들도 많이 계셔서 들을 수 있을지 모르는 상황이었는데 결국 수강할 수 있게 되어 은지 선생님도 함께 기뻐해 주셨습니다 🙂

​수업 시간에 질문을 많이 하는 편인데도, 선생님은 늘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ㅜㅜ 10번 물어도 10번 답해주신다는 선생님의 명언 ㅎㅎ! 넘 감사드려요.

​수업 시간 제 모습을 아래 간단한 그림일기 형식으로도 그려 보았답니다.

​우선 채색반에서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밑그림은 은지 선생님께서 직접 준비해오시고, 저희는 은지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방법대로 채색을 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수업 시간에 채색한 내용들을 보여드릴게요!

​1. 근육 채색 (살 색 별로)

2. 불 표현하기

불길과 날아다니는 잔재들을 표현하는 법을 배웠어요. 동시에 역광도 표현해보았습니다.

3. 슈트 표현하기

슈트의 질감과 그림자 등을 표현하는 연습을 해보았어요.

4. 바다 그리기

1) 브러시 연습하기

다양한 브러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우선 연습해 보았어요.

2) 방파제의 모습

파도가 부서지는 장면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늘 신기했는데, 직접 표현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3) 물속에서 해녀가 헤엄치는 모습

물방울이 흩어지는 모습과 수경을 표현해보았습니다.

5. 뱀파이어

피를 표현하는 방법, 글라스를 채색하는 방법 등을 배워보았습니다.

6. 컷 전체를 채색하는 방법

컷들을 효율적으로 채색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같은 펜터치라도 채색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작품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중급 채색 반에서 색을 쓰는 방법과 원고 채색에 필요한 도구를 익히신다면 의도하시는 분위기를 더욱더 쉽게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은지 선생님은 원고를 채색하기 위한 레이어 관리, 브러시 등의 그리기 도구와 채우기 도구의 사용 방법 등을 매시간마다 알려주신답니다.

​저는 학원 다닌 후로 매달 쭉 은지 선생님을 만나 뵙고 있어요 ㅎㅎ! 은지 선생님을 만난 것은 행운인 것 같아요 ㅎㅎ

​얼른 실력 향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웹툰학원 와이랩 아카데미의 중급 채색 강의를 수강하셨던 이○○님의 2019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블로그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그리고41 펜터치반 수강 후기

  정말 강추합니당.. 사실 두 달 듣는다 해서 그림 실력이 늘겠어? 라는 의심과 함께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매주 만족스러웠어요ㅠ… 그리고41쌤 또 다른 수업 개설하시면 전 수강할 의향 완전 있습니다 ㅎㅎ !!

그리고41 펜터치 강의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김민재님의 2023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