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드로잉 4개월 수강 후기

2달 전에 올렸던 2개월 수강 후기에 이어 후기 작성해봅니다.
기초드로잉 커리큘럼을 마친 이후에 인물들의 연기에 집중해서 배웠습니다.

기초 드로잉 인물반

선생님께서 다양한 주제들을 주셨는데 단순하게 그림을 그릴 때보다 표정과 몸의 연기를 생각하며 그려야 돼서 여러 번 그렸다 지웠다 반복을 많이 했었습니다. 또 연기에 집중하다 보니 앞에서 배웠던 옷 주름이나 덩어리 표현이 안 되어 있거나 인물들의 포즈가 단조롭고 딱딱해 보이는 등 부족한 점이 많아 그전의 자료들을 보고 복습하며 매번 주제를 받아 그릴 때마다 부족한 부분들을 고쳐나갔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연습했던 인물들의 연기를 토대로 자신이 구상하고 있는 스토리의 한 장면을 짧게 표현하는 과제를 주셨습니다. 주제는 sf 판타지이고 그림 그리는 속도가 느려서 아직 미완성입니다. (아직도 상체가 길거나
반 측면(뒤) 포즈 등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기초 드로잉 배경반

기초 드로잉 배경반은 개인 사정이 생겨 3달 다니고 그만두었는데 나중에 다시 기회 되면 듣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그려오고 연습했으면 더 많이 배웠을 텐데 아쉽습니다. 위의 두 그림은 마법 상점과 오르막 내리막 연습을 위해 그렸던 그림입니다.


4달 동안 기초드로잉을 수강하면서 많이 부족함을 느끼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 아직도 많이 배워야 할 것도 많고 부족한 부분도 많아 갈 길이 멀지만 기초드로잉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웹툰 원고 작업을 시작해보려 합니다. 선생님도 원고 작업이 제일 좋은 연습이라 하신 만큼 원고를 그리며 더욱 실력을 쌓도록 하겠습니다!


와이랩 아카데미 웹툰 학원의 인물, 배경 기초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셨던 장○○ 님의 2018년 10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수강생 후기 관련 글
아카데미 이야기 최신 글

봄소희님 로맨스 강의 후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이ㅇㅇ님의 2024년 3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감브 인물드로잉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네ㅇ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강하리 인물 드로잉 수강 후기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여 매일매일 다양한 플랫폼의 웹툰들을 많이 보다보니 점점 직접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공 분야가 그림과 매우 멀고, 취미로도 그림을

한동우 스토리 이론 수강후기

    와이랩 아카데미의 웹툰 학원 수강생 민ㅇ님의 2023년 11월 수강 후기입니다. 본 후기는 카페에 올리신 수강생 후기를 동의를 얻은 후 홈페이지에 옮겼습니다.